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PDF 바로가기

[SIDEX 2015] Dealer & Press Day, 7대 신제품 '관심 집중'

URL복사

전시업체 요구 반영한 새로운 변화-두드러진 언론홍보 효과

치과기자재전시회에 참여하는 업체들의 가장 큰 욕심은 무엇일까? 우리 업체, 우리 제품을 한번 더 알리고 선보이고 구매로 이끄는 것. 올해 SIDEX는 참관객은 물론 참여업체를 위한 행사로 첫날을 ‘Dealer & Press Day’로 진행했다.


국내 치과기자재전시회 사상 첫 시도로 관심을 모았고, 업체의 만족도 또한 높았던 것으로 평가됐다. SIDEX 조직위원회는 원활한 바이어 상담을 위해 조직위원회는 SIDEX 인터넷 홈페이지(sidex.or.kr)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SIDEX 2015 참가업체 방문예약’ 시스템을 설치해 편의를 도왔다.


또한 효과적인 제품홍보를 위해 마련된 ‘Press Day’는 업체의 사전신청을 받아 적극 홍보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SIDEX를 신제품 론칭의 기회로 삼는 참가업체가 많은 만큼 이날 브리핑에서도 눈에 띄는 신제품이 다수 소개돼 집중적인 관심을 모았다.


SIDEX 조직위원회는 “전시회 참가 업체들이 보도진이나 바이어를 대상으로 자사 혹은 출시 제품 홍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Press Day를 마련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예년의 경우 Student Day로 진행됐던 첫날을 올해는 실질적인 상담과 홍보가 이뤄질 수 있도록 포맷을 변경했고, 별도의 홍보기회를 갖기 어려웠던 업체들은 “많은 매체의 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보다 구체적으로 상세히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돼 만족스러웠다”고 전했다.


이날 Press Briefing에는 7개 업체가 20~30분씩 브리핑 시간을 가졌고 (주)좋은보코, (주)한진덴탈, (주)올인원바이오, 휴비트 주식회사, 푸르고, 덴티스는 조직위원회가 마련한 프레스룸에서, (주)지-씨코리아는 자사 부스에서 진행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주)지-씨코리아
G-CEM LinkAce·G-FIX

유저와의 소통을 무엇보다 중요시하고 있는 지씨코리아(이하 GC)가 SIDEX 2015에서도 관람객들과의 소통을 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GC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G-CEM LinkAce’와 ‘G-FIX’ 등 8가지 신제품 및 주력제품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을 펼쳤다.


G-CEM LinkAce는 일반 보철물뿐만 아니라 지르코니아 등 다양한 보철물에 강력한 합착력을 보여주는 Self Adhesive resin cement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G-CEM LinkAce는 혁신적인 인산염 에스테르 모노머 성분으로 지르코니아에 화학적으로 접착돼 강력하고 안정적인 접착력을 기대할 수 있다.


G-FIX는 ‘흔들리는 동요치, 빼지 말고 잡자!’라는 모토로 개발, 출시 후 1년 동안 많은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그 동안 GC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동요치 고정재로, 동요치 고정뿐만 아니라 임시치아 고정 등 다양한 증례로 활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눈길을 끌었다.


(주)좋은보코
TruKlear

좋은보코의 신제품 TruKlear는 세라믹 브라켓 중 유일하게 메탈이 함유되지 않은 제품으로 관심을 모았다.


심미성이 뛰어난 것은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다. 주변 색과 자연스럽게 매칭될 뿐 아니라 제거 시에도 부서지지 않고 원피스로 떨어지는 장점이 있다.


특히 한국인의 치아모형 4,000개를 분석해 치아의 굴곡 테스트 등을 거쳐 최적화된 제품을 만들어냈다는 것은 남다른 열정이 묻어나는 대목이다. 한국인의 특성에 맞춘 세계적인 제품, 바이오코스메틱과 함께 쓰면 더 심미적인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제품으로 심미적이면서도 환자편의에 맞춘 브라켓을 원하는 치과의사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주)한진덴탈
DIL / InPrep

DIL(Dynamic Impression Liner)은 동적 기능 이장재(리라이닝 재료)다.


이장 후 1주일간은 티슈컨디셔너의 기능을 갖춰 부드러운 성질로 환자의 적응을 돕고, 이장 1주일 후부터는 경질이장재의 기능으로 넘어가 수명이 오래가는 장점을 갖췄다. 아크릴 계열 이장재로 접착력이 뛰어나고 조작이 간편한 것은 치과의사들에게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InPrep Diamond Points는 30초면 완성되는 빠른 와동형성이 가장 큰 특징. CAD/CAM 보철을 위한 프렙 각도 6°를 생성하고 와동의 밑면을 보호하고 치수노출을 방지하는 특허기술까지 포함하고 있다. 3개의 버를 이용해야 했던 것을 InPrep 버 하나로 충분히 완성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주)올인원바이오
Qraypen / Qray Software

Qraypen은 큐레이 촬영과 일반 촬영, 연속 촐영이 모두 가능한 핸드타입의 구강카메라다.


기존의 큐레이 기능을 모두 활용할 수 있으며 전자차트 및 보험청구 프로그램에서 촬영 및 저장이 가능하다. 진단의 중요성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다만, 고가의 장비가 부담스러웠던 개원의라면 주목해볼 만하다.


Qray Software는 Qraycam 연동으로 영상이미지 분석은 물론, 치아우식병소, 플라그 스코어 분석이 가능하다. 고가의 큐레이 장비를 치과에서 보다 보편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개발된 것으로, 큐레이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휴비트
Trinity

휴비트 자체 기술력으로 선보이는 투명교정장치 ‘Trinity’는 교정을 전문으로 하는 치과의사들과 공동 개발한 All clear self 브라켓이다.


Clear aligner(투명 교정기)와 병행 사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물감이나 체인이 탈락하는 등의 문제가 있는 경쟁 제품의 한계를 가뿐히 뛰어넘었다. 디본딩 강도에서는 경쟁제품과 유사한 값을 나타냈고 본딩과 디본딩에 무리가 없는 제품이다.


Trinity는 기존 all clear 브라켓보다 두께를 줄이고 동시에 Sharp edge angle을 부여해 교정 중인 환자가 와이어를 단기간 제거할 경우, 부착된 브라켓을 Clear aligner의 레진 어태치먼트로 사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푸르고
MBCP

푸르고가 선보인 제품은 자타공인 세계 최고품질의 골이식재 MBCP다.


MBCP Plus 제조사 Biomatlante사 담당자가 직접 브리핑에 나섰다. 25년 간 임상읕 통해 세계 최고 품질과 기술력을 갖춘 MBCP는 100% 순수 합성골 이식재로 골 형성에 가장 안정적인 형태의 HA와 높은 융해성으로 빠른 골 성장을 유도하는 β-TCP를 60:40으로 혼합한 혁신적인 골이식재다.


프랑스 Biomatlante 사에서 생산되고 유럽 전역에서 사용되고 있는 MBCP는 CE 0123, EU 46002, ISO 9002 등의 국제규격을 갖추고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허가받은 제품으로 눈길을 끈다.


전세계 1억명의 환자에 식립된 제품으로 오랜 기간 리서치를 보유하고 있는, 안정성이 입증된 제품으로, 업체의 자부심이 강하게 드러났다.


덴티스
Guide Wheel / Simple Guide system

덴티스가 선보인 신제품은 눈으로 보면서 시술할 수 있는 ‘Guide Wheel’이다.


간단하면서도 경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임이 강조된 Guide Wheel은 투명한 장치로 눈으로 보며 시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드릴링이 짧아져 체어타임이 줄어드는 장점이 있다. 특히 경제적인 1회용으로 접근이 쉽다.


‘Simple Guide system’은 환자 진단 부터 보철물 장착까지 모든 과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이드로, 말 그대로 ‘범용’으로 활용 가능한 제품이다. 단순한 kit 구성, 자사뿐 아니라 타사 임플란트 시스템까지 사용 가능한 편의성에 시술시 소요되는 비용이 적어 경제적이라는 점도 큰 장점으로 부각된다.


정리_ 김영희 기자 / 신종학 기자


오피니언

더보기


배너

심리학 이야기

더보기

재테크

더보기

자산배분 투자 잘하고 계신가요?

총 2회에 걸쳐 연준의 첫 번째 금리인하 시기 미국주식, 미국채, 금, 비트코인 등의 자산 가격 전망과 자산배분 리밸런싱 전략에 대해 살펴봤다. 그동안 칼럼에서 다뤄온 자산배분 투자 방식을 기본으로 각 자산의 최근 전망을 조합해서 앞으로 어떤 방식으로 미국주식, 미국채, 금, 비트코인, 현금의 비중을 조절해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인지 충분히 전달했다고 생각한다. 자산배분 칼럼을 시작한 지 꽤 많은 시간이 흘렀다. 그동안 직장을 다니며 본업에 집중하면서 패시브 투자를 병행해도 변동성이 낮은 채로 높은 확률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자산배분 방법을 다뤄왔다. 양적완화의 유동성 홍수 속에 살고 있는 현시대에서 투자의 당위성과 그중에서 자산배분해 투자하면 얻게 되는 장점에 대해 언급하며 칼럼을 시작했다. 초반에는 자산배분으로 투자성과를 낼 수 있는 기초 원리와 지식에 대해 다뤄왔으며, 그중 필자가 하고 있는 주기적 자산배분에서 핵심 기준의 역할을 하고 있는 연준의 금리사이클과 코스톨라니 달걀 모형을 소개했다. 이후 ETF의 기본 원리와 투자방법을 소개하고, 자산배분 시 위험자산 주식, 안전자산 채권, 대체자산 금을 ETF를 활용해 투자하는 기초적인 투자논리와 방법에 대


보험칼럼

더보기

알아두면 힘이 되는 요양급여비 심사제도_④현지조사

건강보험에서의 현지조사는 요양기관이 지급받은 요양급여비용 등에 대해 세부진료내역을 근거로 사실관계 및 적법 여부를 확인·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조사 결과에 따라 부당이득이 확인된다면 이에 대해 환수와 행정처분이 이뤄지게 된다. 이러한 현지조사와 유사한 업무로 심평원 주관으로 이뤄지는 방문심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이 되는 현지확인이 있는데, 실제 조사를 받는 입장에서는 조사 자체의 부담감 때문에 모두 다 똑같은 현지조사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실시 주관에 따라 내용 및 절차, 조치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조사가 현지조사인지 현지확인인지, 혹은 방문심사인지를 먼저 정확히 파악한 후 적절한 대처를 해야 한다. 건강보험공단의 현지확인은 통상적으로 요양기관 직원의 내부 고발이 있거나 급여 사후관리 과정에서 의심되는 사례가 있을 때 수진자 조회 및 진료기록부와 같은 관련 서류 제출 요구 등의 절차를 거친 후에 이뤄진다. 그 외에도 거짓·부당청구의 개연성이 높은 요양기관의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 제출 요구 없이 바로 현지확인을 진행하기도 한다. 그리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방문심사는 심사과정에서 부당청구가 의심되거나, 지표연동자율개선제 미개선기관 중 부당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