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8 (금)

  • -동두천 21.2℃
  • -강릉 26.9℃
  • 흐림서울 21.9℃
  • 박무대전 22.3℃
  • 구름많음대구 28.5℃
  • 구름많음울산 28.7℃
  • 연무광주 24.4℃
  • 연무부산 25.8℃
  • -고창 21.3℃
  • 박무제주 21.0℃
  • -강화 21.1℃
  • -보은 21.8℃
  • -금산 22.8℃
  • -강진군 24.8℃
  • -경주시 29.3℃
  • -거제 27.3℃
기상청 제공

[New Goods & Hot productcs in SIDEX 2018] 좋은보코

‘T-Scan Novus’ 렌탈 계약기간 5개월 감면 이벤트
좋은보코, 전 제품 10만원 이상 구매 시 보조배터리 증정

‘T-Scan Novus’ 렌탈 계약기간 5개월 감면 이벤트
좋은보코, 전 제품 10만원 이상 구매 시 보조배터리 증정

[부스번호C-271]

 

 

좋은보코(대표 이원우)는 이번 SIDEX 2018에서 자사의 대표제품인 ‘T-Scan Novus’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먼저 미국 Teckscan사에서 개발한 ‘T-Scan Novus’는 디지털 교합 측정장비로, 종래의 교합지로는 확인할 수 없었던 ‘실제 교합’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접촉점의 힘, 저작 속도, Premature 발생 후의 진행단계 등 환자 진단에 필요한 모든 것을 수치화할 수 있다.

 

특히 교합장면을 시각화해 환자와의 상담을 원활하게 하고, 보험 등재로 치과의 경영적인 측면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외에도 △Force Eraser △임플란트 Waring △DIO 등 유저 편의성과 장비의 성능을 끌어올린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돼 있다.

 

좋은보코는 이번 SIDEX 기간에 렌탈 계약을 할 경우 총 50개월을 사용해야 장비의 소유권이 인도되는 계약기간을 45개월로 줄여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센서팩 5개 구매 시에는 Robert B. Kerstein 박사의 ‘T-Scan Handbook(20만원 상당)’을 무료로 증정한다.

 

DSD App by Coachman

‘DSD(Digital Smile Design)’는 심미치료의 세계적인 대가 Christian Coachman 박사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출시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심미치료의 최종 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iPad를 이용해 환자의 사진을 찍고, 최종 결과물을 산출해 내기까지 단 5분이면 된다. 또한 디자인된 데이터를 DSD 디자인 센터에 전송, 만들었던 디자인 그대로 STL파일로 변환해 동일한 보철물의 제작을 가능케 한다. 이러한 편리함 덕분에 전 세계적으로 ‘DSD’의 활용빈도가 점차 늘고 있으며, 좋은보코는 다음달 1일 관련 세미나도 개최할 계획이다.

 

VOCO Profluorid Varnish

‘VOCO Profluorid Varnish’는 유럽 최고의 예방치과회사인 독일 VOCO사의 넘버 원 제품이다. 좋은보코에 따르면 ‘VOCO Profluorid Varnish’는 Dentinal tubule을 5% NaF(Sodium Fluoride)와 자일리톨로 치아표면을 즉시 봉쇄해, 단 한 번의 도포만으로 지각과민 없이 장기간 불소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멜론, 민트, 체리, 캐러멜, 풍선껌 등 총 5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SIDEX 기간 중 좋은보코 부스를 방문하면 샘플을 받아볼 수 있다.

 

Non-Latex Elastics

좋은보코의 마지막 주력 제품은 ‘Non-Latex Elastics’이다. 독일 FORESTADENT사에서 출시한 ‘Non-Latex Elastics’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라텍스를 배제한 제품으로 생체 친화적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착용 후 2일이 지나면 탄성이 저절로 떨어져 환자가 교체할 수밖에 없게끔 만들어졌다. 덕분에 교정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색상 자체도 매우 투명하게 만들어져 심미적인 효과도 뛰어나다는 게 좋은보코 측의 설명이다. 제품은 2OZ, 4OZ, 6OZ 등의 사이즈로 출시되며, SIDEX 기간 중 18만원 상당의 12팩을 14만4,000만원에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전시장에서 제품 종류에 상관없이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보조배터리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관련기사




[논 단] 6·13 지방선거와 참여
지방선거가 바로 며칠 후다. 많은 언론이 걱정하듯이 이번 선거는 특히 주목받지 못하고 있다. 이미 한쪽으로 기울어진 선거판의 영향도 있고, 정책선거보다는 흑색선전이나, 대통령 인기에 기댄 묻어가기가 팽배한 현실에 더불어 남북대화, 북미대화 등 굵직한 사건들은 지방선거를 더욱 초라하게 만드는 것 같다. 지방정부의 역할이 아직 모호한 데다, 선거전에서 내세우는 정책이란 것이 대개 지역 유권자의 일차적인 욕망, 즉 경제적 욕망을 반영하는 것이 대부분인 지라 관심이 덜 가는 것 같기도 하다. 어쩌면 대선이 아닌 이상 구체적으로 정책을 살펴보지 않은 필자의 기억 문제일 수도 있겠다. 하지만 시민사회가 성숙하고, 민주주의도 한층 성숙해진 이때, 좀 더 적극적으로 지방선거에 임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무관심과 정치적 냉소주의를 넘어 후보의 정책을 살피고 투표에 참여하는 것이다. 여기에 더해, 보다 적극적으로 지역의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는 것들을 고민하고 합당한 정책들이 만들어지도록 정치 활동을 하는 것을 생각해 봐야 한다. 보건의료와 관련해, 지방의 문제를 살펴보면 현실은 매우 심각하다. 한국건강형평성학회가 지난 3월에 발표한 ‘17개 광역시도 및 2

배너

정해진 일과 정해지지 않은 일
출근을 해보니 기공실 싱크대 밑 부분에서 물이 새고 있었다. 하수관 연결 부위에 감아놓는 검정 테이프가 세월이 지나며 삭아서 발생한 일이다. 필자가 손수 검정 테이프를 새로 교체하고 물을 부어 확인한 후에 마무리 지었다. 개원한 지 20년이 되어가니 요즘은 늘 있는 일이다. 개원 초창기에는 인테리어 업자에게 전화하고 빨리 오지 않는다고 하루 종일 노심초사를 했었다. 사실 업자에게 연락이 되어도 업자가 다시 배관공에게 연락을 하여야 하고 그 기술자들이 내원하기까지는 며칠이 걸리는 것이 보통이다. 그럴 때마다 성질이 급한 필자가 직접 고치다보니 이젠 웬만한 것은 직접 고칠 수 있는 실력(?)을 지니게 되었다. 보통 검정테이프 수명이 10년 정도이니 검정테이프로 마감한 공사는 대부분 10년이면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한다. 검정테이프가 사용되는 곳은 다양하다. 우선 전기시설이 많고 다음으로 배수시설 연결부위이다. 압력을 받지 않는 곳이라면 문제 발생 가능성이 적지만 컴프레셔나 석션 등과 같이 압력을 받는 기계의 연결부위나 물이 흐르는 배수관련 부위는 조금만 상해도 누수가 발생하기 쉽다. 그래서 요즘은 문제가 발생하면 우선 검정 테이프가 있는 부위를 먼저 점검한다. 검
치과경영지원 10년차, 김부장이 전하는 치과생활 리얼 스토리-9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원장님들께 여쭤봅니다. 원장님 치과 직원들의 평균 근속 연수는 얼마나 되나요? 6개월, 1년, 3년 등 다양한 답변이 나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치과 관련 구인구직 사이트를 보면 하루에도 수많은 치과들이 직원을 구인하는 공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구인글을 읽어보면 치과들의 복지가 정말 좋아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출산휴가나 육아휴직 보장, 주5일 근무는 기본이고, 숙소제공, 매달 인센티브, 근속연수에 따른 추가 보너스, 학비 지원 등 대기업들 못지않게 다양한 복지제도를 마련해둔 치과들이 참 많습니다. 이렇게 좋은 근무환경을 자랑하는 치과들이 많지만, 다른 직종에 비해 직원들의 이직률은 높은 편입니다. 몇 년 전 치과 병·의원의 치과위생사 이직 사유와 직업만족도, 원장 리더십과 치과위생사들의 직무 상관관계 등을 심도 깊게 다룬 연구논문이 발표되어 관심을 받았습니다. 논문 내용 중, 치과위생사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치과위생사의 직장 선택의 우선순위는 무엇일까요?(중복답변 허용)라는 질문에 81.8%에 달하는 90명의 치과위생사가 ‘좋은 근무환경’을 선택했으며 △좋은 임금(76.4%) △직장의 안정성(33.6%) △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