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고객과 환자 중심의 치과인테리어 구축을 통해 가장 좋은 진료환경을 제공한다’는 캐치프레이즈로 시작한 치과인테리어사업이 최근 100호 시공을 완료했다.
오스템인테리어 100호 시공 치과인 부산이치과병원 이상구 원장은 “내가 그렸던 결과물이 100% 나왔다”면서 매우 만족해 했다. 이 원장은 “개원을 준비하면서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바로 인테리어”라며 “오스템인테리어는 설계와 디자인, A/S까지 One Stop Service로 제공하기 때문에 본인은 개원준비에만 집중할 수 있었다”며 “특히 임플란트와 체어 등 개원에 필요한 제품과 장비들도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더욱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오스템 측에 따르면 오스템인테리어는 △공간분석 DB(Data Base)를 통한 최적의 설계 △H.I(Hospital Identity) Design 서비스 △업계 최초 2년 무상 A/S △맞춤형 One-Stop Total Service △고객 중심 금융서비스 등을 특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오스템 측은 치과 인테리어 사업에 진출 후 다양한 시도와 변화를 선도하면서 치과 인테리어 시장에도 긍정적인 변화가 생겨났다고 자부했다.
오스템 치과인테리어연구소 임정빈 소장은 “우선 완벽한 시공으로 하자발생을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시공 후 A/S에 대한 책임은 더욱 중요하다”며 “지금까지 많은 인테리어 시공업체들이 A/S가 필요할 때 연락조차 되지 않은 경우가 많았은데, 오스템은 시공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2년 무상 A/S를 보장하고, 즉각적인 방문 처치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오스템은 올해 100호 치과 인테리어 시행 돌파를 시작으로, 내년 200호, 오는 2022년까지 500호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