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STM 임상 교정 세미나가 12월 8일부터 2012년 3월 22일까지 총 12회(48시간)에 걸쳐 이노디엠씨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일반의로서 실제 임상에 응용할 수 있는 눈높이 교정 세미나 형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일반 개원의가 실제로 사용 가능한 부분들을 SWA를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다.
오후 7시부터 11시까지 4시간 동안 펼쳐지는 강연에서는 이론강의에 이어 실습도 예정돼 있어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게 된다. 이론강의에는 환자 상담법, 진단 준비, 기구 및 장비 사용법, SWA의 특징 및 사용법, 골격성 Class I case의 특성 및 치료법, 교정치료 시 조심할 tip 및 질의 응답 등 폭넓고 다양한 주제가 강연된다. 또한 실습에서는 초진 시 진단 준비법, Wax 상에서 Model setup 만드는 법, TPA setting, Bracket 부착, Wire 선택법, Mini screw 삽입 등이 이어진다.
연자로 나서는 최용현 원장(STM치과 강변점)은 “일반의로서 가능한 부분과 전문가가 해야 할 부분을 확실하게 분류해 교정 치료의 임상적인 내용을 다각도로 다룰 예정”이라며 “STM치과 강변점의 외래 진료 Observation이 언제든지 가능하고, 넉넉한 강의 공간 확보로 언제든 재수강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참가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 02-3437-5600
김민수 기자/km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