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웰치과병원(원장 김현철)이 오는 21일 섬유센터 컨퍼런스룸에서 ‘All about Posterior Mandible-하악구치부의 치료전략 수립’을 주제로 학술강연회를 개최한다. 또한 오는 28일에는 리빙웰치과병원에서 다른 내용을 가지고 핸즈온 실습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현철 원장은 이에 앞서 지난 9월에는 ‘All about Posterior Maxilla: 상악구치부 치료전략 수립’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으며, 관련 핸즈온 코스도 진행한 바 있다. 세미나에 참석한 많은 임상의들의 요구로 핸즈온 코스가 이뤄진 것.
상악골에 이은 이번 하악골 치료전략 수립과 그 실전 핸즈온 또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21일 열리는 세미나에서는 우선 ‘수평적, 수직적 골 결손에 대한 대처’를 주제로 △Ridge Split △Ridge Expension △Ridge Split & Expansion △GBR 등이 다뤄진다.
이 밖에 김현철 원장은 세미나를 통해 최근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골다공증 환자에 대한 임플란트 치료 프로토콜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임플란트 주위염 처치를 위한 노하우도 공유할 예정으로, 세미나에서는 △R-brush를 이용한 치료 △약제를 이용한 치료 △레이저를 이용한 치료 등 periimplantitis 치료관련 다양한 방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어 오는 28일 진행될 핸즈온 코스는 강연에서 다룬 내용을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현철 원장은 “최대한 임플란트 임상의 핵심과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커리큘럼을 구성했다”며 “특정 술식에 치우치기보다 환자의 상태와 환경에 따라 술식을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