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임플란트 원데이 제주 세미나 ‘성황’

2017.08.10 16:27:06 제741호

임플란트 주위염·Sinus 등 고난도 술식 노하우 전파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이 지난달 22일 제주도에서 임플란트에 관한 원데이 세미나를 개최했다.

 

임플란트 주위염과 GBR, 그리고 상악동 거상술 등을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40여명이 참석했다. 연자로 나선 김남윤 원장(김남윤치과)은 첫 번째 강의에서 임플란트 주위염을 예방하는 수술과 임플란트 주위 연조직 처치법 등 다양한 케이스를 통해 실패 원인을 알아보고, 이를 줄이기 위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두 번째 강의에서는 GBR의 필요충분조건과 Complication에 대한 대처법을 다뤘다. 특히 네오의 ‘EZ-GBR 시스템’을 활용한 임상 케이스를 소개해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Sinus 수술 시 Crestal or Lateral Approach? That is Question?’이라는 부제로 진행된 마지막 강의는 네오의 ‘Sinus All Kit’의 소개와 함께 개원의들이 고민거리 중 하나인 Sinus에 대한 김남윤 원장의 노하우를 공개해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 참가자는 “지역 내에서 접하기 힘든 수준 높은 강의에 만족스러웠다. 더불어 네오의 참신한 제품을 접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가 제주에서 개최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