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샤인덴탈 100대 상품전 - ①

2011.04.18 15:25:43 제441호

샤인덴탈 상품연구소가 지난 9년간의 판매 데이터를 근거로 치과의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 100개 품목을 선정, 발표했다.

 

이에 본지는 금번 호부터 총 8회에 걸쳐 100대 상품에 선정된 제품을 제품군별로 소개한다.  <편집자주>


인상재, 국산 제품 약진 두드러져


인상재 및 바이트 인상재료와 인상 관련 재료 분야에서는 총 12개의 제품이 선정됐다.


인상재는 크게 알지네이트 계열, 러버 계열, 바이트인상재 계열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샤인덴탈의 판매 추이를 보면 알지네이트 계열 인상재의 경우에는 큰 변화를 보이지는 않았다.

 

최근 들어 많은 개원의들이 바이트 트레이를 쓰면서 러버 계열 인상재의 사용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알지네이트 계열 제품 사용이 줄어들지 않은 것으로 보아 여전히 알지네이트 인상 채득 방식을 많이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인상재 분야에서 가장 눈에 띄는 큰 변화는 러버 계열의 인상재 중 국산품인 heavy body와 putty 인상재가 빠르게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수입 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쟁력 있는 가격대를 보이면서 최근 사용량이 높아진 것으로 샤인덴탈 상품연구소 측은 분석하고 있다.


연구소 측은 “아직 light body의 경우는 외산을 주로 사용하고 있지만 국내 업체의 치열한 개발 경쟁으로 조만간 이 부분도 국산으로 대체될 것”으로 예상했다.


국내에 공급된 지 오래되지 않은 바이트 인상재의 경우 최근들어 사용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며 이제는 진료의 질과 체어타임 단축이라는 측면에서 볼 때 없어서는 안 될 재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상황이다.


샤인덴탈 상품연구소 측은 “바이트 인상재료 분야에서는 ‘Blu-Mouse(신용덴탈)’, ‘O-Bite(DMG)’, ‘Futar-D(영진종합상사)’가 수년 전부터 Top 3 제품으로 급부상하면서 개원가의 사랑을 받아 왔고, 그 사용량도 매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송재창 기자/song@sd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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