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치대병원, 심폐소생술 기관 지정

2019.12.19 15:06:03 제853호

응급상황 대처 역량 강화 기대

단국대학교치과대학병원(병원장 김종수·이하 단국치대병원)이 (사)대한심폐소생협회에서 인증하는 ‘의료인 심폐소생술 교육기관(이하 BLS TS)으로 승인받았다.

 

BLS TS는 심폐소생술에 대한 인식개선과 전문가 양성을 위해 인증기관에서만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심폐소생술 교육프로그램으로, 단국치대병원에서는 김승오 교수(치과마취과)와 김종빈 교수(소아치과)를 주축으로 16명의 전문 강사가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단국치대병원은 중증장애인 치료 시 전신마취, 고령환자 급증에 따른 응급상황 대처를 위해 구성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꾸준히 시행해오고 있다. 신규 의료진 대상 교육은 타 기관의 BLS TS에 의뢰해 매년 진행해왔으나, 이제 자체적인 교육이 가능해진 것이다.

 

김종수 원장은 “BLS TS 인증으로 병원 내 모든 의료인력의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나아가 지역사회 치과 의료인 대상으로도 전문 교육을 실시해 지역민들의 의료복지와 안전을 위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