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필수 지침 연수회로 만족도 최상!

2020.06.16 11:02:15 제875호

신흥, ‘A.T.C 연수회’ 6개월 대장정 마무리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신흥이 자랑하는 임플란트 세미나 ‘A.T.C Basic & Live Surgery 연수회’가 6개월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지난해 12월부터 시작된 연수회는 당초 올해 3월까지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연기됐다가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재개되면서 지난달 17일 마지막 10회 강연을 성황리에 마쳤다.특히 이번 연수회는 등록 오픈 일주일 만에 정원 마감을 기록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열정적인 연수생들의 참여와 각 연자들의 호흡이 빛을 발했다.

 

A.T.C 임플란트 연수회 디렉터 오상윤 원장(아크로치과)을 중심으로 현동근 원장(플란트서울치과), 정보윤 원장(같은생각치과), 송일석 원장(세종탑치과), 전상현 원장(서울좋은치과의원), 송종태 원장(우리샘치과) 등 패컬티는 임플란트 수술 임상 경험이 부족한 취업의와 예비 개원의를 위한 실전 임상과 노하우를 전했다.

 

라이브 서저리는 이번 연수회의 백미였다. 라이브 서저리에서는 연수생들이 직접 팀을 이뤄 치료계획을 세우고 수술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임플란트 수술의 중요한 팁과 Luna S 임플란트의 장점을 임상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배웠다.

 

또한, 구기태 교수(서울치대)의 특별 강의도 진행됐다. ‘Resolution of peri-implantitis using various methods’를 주제로 진행된 강의는 Full Mouth 임플란트 보철의 임상과정에 대해 다뤘으며, 임플란트 주위염 핸즈온도 이뤄졌다. 연수회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임플란트 수술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꼼꼼하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라이브 서저리 덕분에 임플란트 수술 방법에 큰 도움이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