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이하 오스템)가 오는 8월 ‘PROSTHETICS MASTER COURSE’를 개강한다고 밝혔다.
오는 8월 1일부터 10월 18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마곡AIC 연수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마스터코스는 김진만 원장(서울리더스치과)이 디렉터로 나서 임플란트 보철 심화과정을 다룰 예정이다.
이번 임플란트 보철 마스터코스는 △Fixed Prosthesis △Esthetic Implant △Full Mouth Rehabilitation and Removable Prosthesis 등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때문에 임플란트 보철뿐만 아니라 다양한 보철 지식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미나에서는 △Prosthetics KIT를 활용해 다양한 ABT와 보철물 체결 △Immediately Loading 시 Beacon을 사용한 골유착도 측정 △Fixture 파절 시 EFR KIT를 활용한 파절Fixture 제거 △Screw 파절 시 ESR KIT를 활용한 파절 Screw 제거 등에 관한 이론 및 실습교육이 마련됐다.
4회 차 세미나에서는 김학후 원장(구올담치과병원)이 특별연자로 나서 보철 적용 및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노하우를 공유한다.
김진만 원장은 “강의는 물론이고,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습 위주 교육을 알차게 준비해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일 것”이라며 “수년간 임상경험을 통해 익힌 보철 노하우를 아낌없이 소개하고 공유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진만 원장의 PROSTHETICS MASTER COURSE는 선착순 20명 정원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