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프로 나노케어’ 신개념 예방세미나

2020.10.22 15:40:32 제892호

오스코, 샘플 및 임상 프로토콜 자료 등 제공

[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오스코(대표 이영민)가 다음달 15일 나노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를 활용한 ‘아파프로 나노케어’ 예방세미나를 연다.

 

나노입자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 페이스트인 아파프로는 치아와 동일한 성분의 충치예방물질로서 에나멜 표면과 미세한 흠집을 수복하고 탈회된 치아를 재광화한다. 특히 구강 내의 유해세균 흡착 및 제거 효과가 뛰어나 불소를 대체하는 신개념 충치예방물질로 주목받고 있다.

 

오스코가 주최하는 이번 ‘아파프로 나노케어’ 예방세미나는 단순히 나노입자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를 활용한 충치예방 술식뿐만 아니라 스케일링, 치아미백, 치아교정 후 에나멜 관리와 치경부마모증으로 인한 시린이, 임플란트 유지관리 등에 대한 폭넓은 이론 및 임상을 전한다. 또한 안산하늘치과 예방팀의 예방술식과 환자홍보자료 등 실제 적용 사례를 소개하고, 관련 자료를 공개할 예정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오스코는 “현재 개원가의 예방술식은 대부분 불소를 기반으로 이뤄지고 있지만 소아, 임산부, 치아불소증 고위험군 환자 등 불소로 접근하기 어려운 환자를 대상으로 한 예방술식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또 최근에는 치아불소증뿐만 아니라 불소의 신경독성에 대한 연구들이 발표되고 있어 불소 외 생체친화적인 충치예방물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세미나에서 치과의 예방술식과 환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툴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