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온택트 심포지엄 ‘임플란트 답을 듀오’

2021.04.09 14:48:07 제914호

오는 19일부터 4주간 매주 월·화요일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유한양행이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임플란트 답을 듀오’라는 주제로 온택트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4주간 펼쳐지는 이번 심포지엄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8시 유한양행 웨비나 사이트인 ‘유메디’를 통해 진행되며, 사전 가입절차만으로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심포지엄에서는 치과계에서 손꼽히는 임상가들이 전하는 ‘임플란트 관련 정보 및 임상’이 소개된다. 특히 매회 강의를 듀오 연자로 구성, 대담 형태의 강의를 통해 유한양행 심포지엄만의 참신함을 키웠고, 2개 세션의 단독 스페셜 강의를 추가해 내용에 깊이를 더했다.

 

심포지엄은 크게 세 파트로 진행된다. 첫 번째는 이동호 원장(서울미시간치과)과 김태형 원장(김앤이치과)이 듀오로 나서 다년간 쌓은 아스트라 임플란트 사용경험을 바탕으로 임플란트 성공전략의 총론을 소개한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듀오 연자들의 다양한 임상경험을 공유한다. 먼저 스페셜 연자로 참여하는 양병은 교수의 단독강연으로 1주차를 마무리한 뒤, 2주차부터 박현식 원장(하임치과)과 황인규 원장(연세하이디치과)의 ‘내가 하는 디지털 치료, 잘하고 있나’, 그리고 정재욱 원장(연세굿데이치과)과 최세경 원장(연세굿데이치과)의 ‘구강외과, 보철과 원장이 바라본 우리의 임플란트 사용기’ 등 짝을 지은 듀오 연자들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김용진 원장(일산앞선치과)의 스페셜 강연 ‘Sinus bone graft와 GBR, 피할 수 없다면 잘하자’도 예정돼 있다.

 

세 번째 파트에서는 아스트라 임플란트 신제품 EV를 소개한다. 정의원 교수(연세치대)와 이중석 교수(연세치대)가 듀오로 나서 ‘BTS : Better Treatment Selection(작은 것들을 위한 시 VS 피, 땀, 눈물)’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김태형 원장(김앤이치과)과 김정주 원장(마이스터치과)의 ‘Astra EV 소개와 Primescan 활용’과 고광무 원장(본수치과)과 양지수 원장(본수치과)의 ‘Astra EV Digital Full story - 수술에서 보철까지’ 등 디지털 덴티스트리와 신제품 EV의 접목 가능성을 보여준다.

 

유한양행 치과사업부, 아스트라 임플란트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유튜브 채널 ‘유한덴탈트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