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바이오, 큐레이병원관리자 과정 개설

2021.07.12 16:25:42 제927호

정량광형광기술 적용 초급부터 중급까지 온라인으로 교육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온라인플랫폼 큐레이에듀를 통해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큐레이 병원정보관리자 교육은 신의료기술 인증을 받은 정량광형광검사법에 대한 이론교육을 기반으로 ‘스크리닝-평가-진단-치료-관리’로 이뤄지는 5단계 진료시스템에 최적화된 구강정보를 획득하고, 효율적인 병원관리 및 환자의 개인구강관리 능력 향상을 도울 수 있는 Dental Data Manger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초급과 중급과정으로 구분되며, 3급(초급)은 치위생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량광형광기술(QLF) 기초이해와 장비 사용법 등에 대한 이해를 돕는 과정으로 진행되며, 2급(중급)은 현재 큐레이 장비를 사용하는 치과 의료진들이 임상적용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기 적합한 과정으로 준비됐다. 강연은 아이오바이오 윤홍철 대표를 비롯해 송제선 교수(연세치대), 최윤정 교수(연세치대), 한선영 교수(연세치대 치위생학과), 강시묵 교수(연구교수), 박경진 팀장(아이오바이오 기업부설연구소) 등이 연자로 나선다.

 

아이오바이오 관계자에 따르면, 11월 이후에는 민간자격증 발급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져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번 과정은 큐레이에듀 회원가입 후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 메뉴에서 수강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과정당 소정의 비용이 있다. 현재 큐레이 장비를 사용하는 치과라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편, 아이오바이오는 지난 2018년 정량광형광기술에 대한 신의료기술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올 6월부터는 ‘정량광형광기를 이용한 치아우식증 검사’가 건강보험 요양급여 항목에 포함됨으로써 개원가의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어 전문적인 교육과정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관련 교육강좌를 개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