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 따라 골라 쓰는 디지털 솔루션

2021.07.23 09:41:08 제929호

네오 ‘바로가이드’와 ‘네비가이드’ 주목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이 개발한 ‘바로가이드’와 ‘네비가이드’는 당일시술이 필요한 환자부터 무치악환자까지 다양한 케어가 가능한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이다.

 

가장 진보된 디지털 가이드로 알려져 있는 ‘바로가이드’는 CT촬영부터 가이드 제작까지 단 30분(싱글케이스 기준)만에 해결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치과 내원이 어려운 바쁜 직장이나 타지역에서 방문하는 환자에게 매우 효과적이다.

 

환자의 구강 내 인상을 그대로 채득하도록 설계된 프리가이드 인상채득에 5분, 프리가이드를 물고 간단한 CT촬영 후 소프트웨어로 모의시술 해보고 식립계획을 세우는데 약 10분, 경화된 프리가이드를 수술용 가이드로 제작하기 위한 밀링작업에 5~6분이면 모든 단계가 완성된다.

 

치과 내 ‘바로가이드’ 시스템이 구비돼 있고, 간단한 사용법만 익히면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당일 시술이 가능한 시스템이며, 치과 내 바로밀링기나 소프트웨어가 없더라도 ‘바로가이드 디지털 스페셜리스트’에게 의뢰하면 빠른 가이드 제작이 가능하다.

 

‘네비가이드’는 환자의 시간적 여유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간단한 CBCT 스캔데이터와 환자의 구강 인상채득 데이터를 숙련된 플래너에게 의뢰하면 수일 내로 정확한 정합이 돼 있는 가이드를 받아볼 수 있다. 가이드에 삽입돼 있는 슬리브 높이 조절을 통해 치아의 간섭이나 잇몸높이에 맞게 제작이 되기 때문에 환자의 따른 구강 내 조건에 최적화시킬 수 있다.

 

네오 관계자는 “고도화 돼가는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은 궁극적으로 의사가 안전한 시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줘 환자에게 편안함을 주는 게 목적”이라며 “‘바로가이드’와 ‘네비가이드’는 정확도나 안정성 측면에서 매우 뛰어난 시스템인 만큼 환자나 상황에 맞게 선택적으로 사용할 경우 더욱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현재 네오는 서울시, 경기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등 각 지역별로 디지털 전문인력인 ‘디지털 클리닉 스페셜리스트’를 배치해 데모, 교육, 기술지원 등 각종 서비스를 즉각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