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턱관절포럼 제20기 연수회 성황

2021.07.23 09:41:34 제929호

지난 10일, 온라인 개최…150여명 참석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아시아턱관절포럼 및 고려대학교안암병원 턱관절포럼 제20기 연수회가 지난 10일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턱관절 치료, 우리 병원에서도 할 수 있다’를 주제로 열린 이날 연수회에는 151명이 등록했으며, 특히 ‘정훈 턱관절 클리닉 임상참관’은 일찌감치 등록마감을 기록하는 등 턱관절 장애에 대한 개원가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연수회에서는 △김영균 교수(서울치대)의 ‘턱관절 장애의 각종 치료법을 선택하기 위한 최신진단법’ △이상화 교수(가톨릭대은평성모병원)의 ‘턱관절 장애 치료의 약물치료와 물리치료’ △류재준 교수(고대임치원)의 ‘턱관절 장애에 있어 스플린트 치료’ △권태훈 원장(새한세이프치과)의 ‘턱관절 장애 환자에 대한 보험청구, 물리치료 자격을 얻는 방법’ △정훈 이사장의 ‘턱관절 세정술과 보톡스 주사’ 등 턱관절 치료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온라인 실시간 연수회는 5명의 연자가 각자의 위치에서 비대면으로 강의를 소화했는데, 주최측인 아시아턱관절학회(이사장 정훈)는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이 같은 개최방식을 앞으로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아시아턱관절학회는 2년에 한 번씩 대한민국, 일본, 중국, 필리핀에서 아시아턱관절포럼과 연수회를 개최한다. 국내에서는 고려대학교안암병원 주최의 연수회를 매년 1~2회 진행하고 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