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고웍스, 신기능 탑재 ‘Dentbird Crown’ 출시!

2022.12.05 14:42:09 제994호

AI 성능 향상, Modification 기능 탑재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지난 5월 선보인 이마고웍스(대표 김영준)의 AI 기반 자동 크라운 디자인 솔루션 ‘3Dme crown’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거쳐 ‘Dentbird Crown’으로 재탄생했다.

 

‘Dentbird Crown’은 딥러닝 기술이 적용된 인공지능이 크라운 보철물을 자동으로 디자인하는 웹 기반 덴탈 CAD로, 지난달 21일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양질의 학습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크라운 형상 개선에 중점을 두고, 크라운 형상을 수정할 수 있는 Modification 기능과 서버 확장, UX/UI 개선 및 CAM software 연동성 강화 등이 이뤄졌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디자인된 크라운을 수정할 수 있는 Modification 기능 탑재다. 여기에는 △내면 Parameter △배열 및 크기 △형태 수정 등 기능이 탑재돼 있어 유저는 AI가 제안한 크라운 디자인을 간편하게 커스텀화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유저 개인이 선호하는 술식, 형태, 개성 등을 직접 반영할 수 있고, 난케이스 혹은 예후가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케이스에서 크라운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또한 데이터 전송 암호화와 알고리즘을 강화해 더 강력해진 보안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UX/UI 디자인이 대폭 개선됐다.

 

이마고웍스의 ‘Dentbird Crown’은 웹 브라우저와 솔루션 페이지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내년 IDS 2023(Hall 4.2, J-109)에서 더욱 진보된 버전을 만날 수 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