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근관치료학회, 4월 28일 춘계학술대회

2024.04.01 13:29:57 제1058호

가톨릭대 의생명산업연구원, ‘근관충전’ 최신 지견 총망라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대한치과근관치료학회(회장 이우철·이하 근관치료학회)가 오는 4월 28일, 가톨릭대학교 의생명산업연구원에서 2024년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The Science of the Root Canal Filling’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근관충전 최신 지견에 대한 심도 있는 강연이 펼쳐질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먼저 배은석 원장(따뜻한치과)의 ‘더 나은 근관충전을 위한 개원의의 작은 노력들’, 송유석 원장(아산온아치과)의 ‘칼슘실리케이트 실러와 함께한 7년’ 강연에 이어 성관화 교수(원광치대)가 ‘MTA 실러, 과연 만능일까?’를 통해 다양한 MTA 실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줄 예정이다.

 

오후 강연에서는 곽상원 교수(부산치대)가 ‘Bioceramic sealer 알고 사용하자’를, 김신영 교수(가톨릭대서울성모병원)가 ‘근관치료 시 쉽고 빠르게 충전하기’를 통해 근관치료의 임상술식과 개념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끝으로 민경산 교수(전북치대)가 ‘바이오세라믹 근관실러에 의해 발생하는 biomineralization 알아보기’, 정일영 교수(연세치대)가 ‘근관치료 받은 치아의 장기 생존에 관해서: 임플란트 결정에 앞서 생각해 볼 증례들’을 주제로 한 특강을 통해 근관충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매회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핸즈온에서는 △염지완 원장(센텀타워치과) △조성근 원장(루나치과보존과치과) △김평식 원장(수원초이스치과) 등이 최신장비와 재료를 활용한 임상경험과 근관치료에 필수적인 술기를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치과의사 보수교육 2점이 인정되며, 사전 등록은 오는 4월 26일까지다. 학술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근관치료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