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유산균’ 유용성 약학계도 관심

2024.04.05 10:28:43 제1059호

김혜성 이사장, 약학회 학술대회 강연 예정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사과나무의료재단 김혜성 이사장이 오는 4월 17일부터 3일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대한약학회 춘계학술대회 심포지엄에서 강연에 나선다.

 

김혜성 이사장은 이번 강연에서 ‘구강질환의 원인 및 해결책으로서 마이크로바이옴 & 프로바이오틱스’를 주제로 구강유산균 라이브러리에서 충치나 잇몸질환은 물론, 항당뇨, 뼈 건강개선 등 유용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유용성을 설명하고, 그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한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사과나무의료재단 협력 기관인 닥스메디오랄바이옴(대표 노미화·이하 닥스메디)이 함께해 전시 부스에 참여한다. 구강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인 닥스메디는 미생물 연구를 기반한 구강관리 전문기업으로, 구강과 미생물 전문가들이 모여 연구 및 개발, 제품까지 생산하고 있다. 최근에는 혈당 강하에 우수한 효능이 있는 유산균의 인슐린 및 당 대사 조절 효과를 입증하는 SCI 연구논문 발표를 하는 등 꾸준한 연구활동과 근거 기반 제품을 출시했다.

 

닥스메디는 이번 전시에서 건강한 구강으로부터 우수한 항균 효능 효과를 입증한 구강 프로바이오틱스 4S를 선보이고, 특별한 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한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