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움, 호치민의대에 디지털 등 최신 임상트렌드 전파

2024.04.05 10:28:00 제1060호

한-베 국립대 네트워크 활용 ‘호치민의대-서울대 연수회’
온·오프라인 병행한 강연·핸즈온으로 호평 이끌어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움이 지난 3월 29일과 30일 양일간 베트남 호치민시의과대학에서 ‘호치민의대-서울대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는 한국과 베트남의 국립대 네트워크를 활용해 개최됐다.

 

연수회는 온라인을 통한 사전교육과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핸즈온으로 구성됐다. 총 4번에 걸친 온라인 사전교육으로 연수회 내용을 미리 숙지하고, 핸즈온으로 강연내용을 마스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온라인 이론강의에는 김성태 교수, 조영단 교수, 박지만 교수, 이재현 교수 등이 연자로 나서 △소프트 티슈 Augmentation △하드 티슈 Augmentation △디지털 덴티스트리 △임플란트 합병증 등을 다뤘다. 네 가지 모두 베트남 현지에서 관심도가 높은 주제로 한국 유명 연자들의 최신 지견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3월 29일 진행된 오프라인 강연은 하드·소프트 티슈 Augmentation에 대한 핸즈온으로 시작됐다. △치은 성형술 및 콜라겐 멤브레인을 활용한 Tunneling 테크닉 △‘OSTEON™ 3 Collagen’과 콜라겐 멤브레인을 활용한 Ridge preservation 등을 통해 ‘OSTEON™ 3 Collagen’의 뛰어난 조작성에 대한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3월 30일 진행된 두 번째 핸즈온에서는 덴티움의 디지털 덴티스트리 솔루션이 다뤄졌다. 소프트웨어 상에서 플래닝하고 플래닝을 통해 만들어진 디지털 가이드로 수술을 진행, 베트남 예비 치과의사들에게 임플란트가 더 이상 어려운 수술이 아니라는 인식을 심어줬다. 덴티움은 자사의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을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드릴에 맞게 최적화된 가이드 스텐트를 제공하고 있다.

 

핸즈온 후에는 호치민의과대학교에서 주최한 April Congress가 진행됐다. 특히 덴티움 부스에서 김성태 교수와 박지만 교수가 ‘Collagen Graft 2’와 ‘rainbow Mill-Zr’ 밀링 머신의 사용법과 사용후기를 생생하게 전달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베트남 현지 연자들도 부스에 마련된 미니 세미나 공간을 통해 덴티움의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소개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덴티움 관계자는 “베트남 예비 치과의사들에게 덴티움의 디지털 워크플로우와 GBR 술식 등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특히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해 완성도 높은 세미나를 제공, 현지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참가자들의 집중도를 끌어올릴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세미나를 통해 자사 제품을 널리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