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움, 치과에서의 필러 활용팁 공유

2024.04.05 11:06:00 제1060호

지난 3월 30일, 필러 세미나…필러시술 시연
중장년층에서도 심미적이면서 안정적인 볼륨업 가능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움이 지난 3월 30일 광교 사옥에서 ‘Perioral Natural Volume up for Aged person’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1월 개최된 필러 세미나의 연장선으로 수강생들의 요청에 힘입어 마련됐다. 세미나는 쉽고 안전한 필러 활용법에 대한 이론 강연과 정성민 원장(덴티움치과)의 필러시술 시연으로 구성됐다.

 

‘고탄성 필러의 Long term lasting, Intraoral and Extraoral injection’을 주제로 한 1부에서는 필러가 젊은층뿐 아니라 노년층에서도 심미적 자신감을 회복시켜 줄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음을 강조했다. 특히 60대 이상 고령에서는 피하지방 감소로 깊은 주름이 생기면서 입 주위 탄력이 떨어지는데, 이를 극복하는 수단으로써 치과에서의 필러가 대안이 될 수 있다는 점을 부각했다.

 

2부에서는 실제 필러 주입을 통해 시술 가이드를 상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2 Layer 방식의 안전한 필러 시술과 더불어 덴티움만의 차별화된 임상 콘셉트를 선보여 큰 호응을 이끌었다.

 

정성민 원장은 “노년층의 안모 주름과 관련, 많은 양을 과도하게 시술하는 것보다 적은 양으로도 자연스러운 시술을 통해 환자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다”며 “남성 역시 보다 심적 접근성이 편한 치과를 통해 얼마든지 시술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덴티움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필러 시술에 대한 치과의사들의 높은 관심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필러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 구강 부위에 대한 필러 시술 콘셉트를 제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덴티움은 오는 4월 7일 서울 코엑스에서 ‘Material Consensus’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덴티움의 다양한 재료와 이에 관한 최신 임상트렌드가 공유될 예정이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