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I, 오는 9월 21일 제33회 추계학술대회

2025.08.21 10:47:47 제1126호

‘Insight Bridge’ 주제로 회원과 임상지식 공유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한국치과교정연구회(회장 김재구·이하 KORI)가 오는 9월 21일 유한양행 본사에서 제33회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Insight Bridge: 교정의 현장, 경험을 연결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는 7명의 국내외 연자들의 강연과 조상훈 원장(조은턱치과)의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박희주 원장(바른선치과)의 ‘과학으로 다시 읽는 사파-통합임상의 길을 찾다’로 시작되는 오전 세션은 △위성준 원장(동림치과)의 ‘전치부 반대교합과 골격성 Ⅲ급 부정교합을 가진 성장기 여아의 치료’ △오진형 원장(희망을심는치과)의 ‘Face First? No, Habit Control First!’ △김호영 원장(이레치과)의 ‘안면 비대칭을 동반한 Ⅰ급 부정교합환자의 절충치료’ △장세원 원장(남악치과)의 ‘7년 걸린 골격성 Ⅱ급 부정교합 증례: 과연 좋은 치료일까요?’ 등으로 구성된다.

 

오후에는 하해근 원장(서울미치과)이 ‘좋은 보철 치료를 위한 간단한 치아이동’을, Utkarsh Mangal 교수(연세대 구강생물학 교실)가 ‘Considerations for In-office 3D Printing of Orthodontic Aligners’를 강의한다. 이후에는 ‘유년형 특발성 관절염(JIA)과 턱관절(TMJ)’을 주제로 한 조상훈 원장의 특별강연이 예정돼 있다.

 

KORI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KORI는 새로운 기술과 접근 방식을 끊임없이 수용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축적된 각자의 경험과 통찰을 바탕으로 펼쳐지는 회원들의 강의는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임상적 해결책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추계학술대회의 사전등록기간은 오는 9월 8일까지며, 등록비는 회원과 수련의 10만원, 비회원은 12만원이다. 사전등록이 끝난 9월 9일부터는 모든 이에게 12만원의 등록비가 적용된다. 신청 문의는 KORI 사무국이나 이메일(korioffice77@gmail.com)로 하면 된다.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학술대회 등록이 가능하다.

 

한편, KORI는 추계학술대회 외에도 오는 10월 12일부터 1년 과정으로 진행되는 제99기 신입회원 모집을 위한 임상교육을 실시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