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인파워병원교육컨설팅그룹(대표 신인순·이하 인파워)의 제4회 ‘인파워 경영스쿨’이 오는 9월 28일, 서울대치과병원에서 개최된다. ‘환상의 매직’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환자·상담·매출·직원 관리 등 병원경영의 핵심 과제를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경영스쿨은 치과 개원가에서 꾸준히 제기되는 매출 정체, 직원 관리, 환자 유입과 재구매 유지, 상담 과정의 어려움 등 주요 ‘Pain Point’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세션은 실제 병원 운영에 활용할 수 있는 실전 전략으로 구성돼 있다.
△문홍열 원장(서울바른플란트치과)의 ‘환자관리-소개환자 관리, VIP 환자관리, CRM 시스템 활용’ △황경미 이사(인파워)의 ‘상담관리-상담 프로세스 설계, 실장 상담 전략, 2025 상담 트렌드’ △유지애 총괄이사(인파워)의 ‘매출관리-지표 분석, 보험매출 성장전략, 보험청구 시스템’ △성민재 원장(정성플러스치과)의 ‘직원관리-루틴 리더십, 직원 몰입을 이끄는 언어화, 피드백 구조 조직화’ 등 강연이 준비돼 있다.
인파워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경영자는 환자가 우리 치과를 다시 찾고 추천하게 되는 이유를 만들고, 매출과 상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공유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경영스쿨 참가 문의는 카카오톡 ‘인파워’ 또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