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치과 종합 포털 덴올의 치과경영 프로그램 ‘성공경영’이 올해 하반기 ‘환자관리’편이 호평 속 시작을 알렸다.
지난 8월 11일 첫 방송을 시작한 ‘성공경영-환자관리’편은 조직문화와 직원 및 고객 경험 관리, 원장이 주도하는 CS, 평생 고객을 만드는 CRM 등 환자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들을 폭 넓게 다루고 있다. 김영욱 원장(원주치과)이 직접 연자로 나서 라이브스트리밍을 통해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환자관리는 성공적인 치과 경영에 핵심 사항으로 시청자 대상 설문조사에서도 매우 높은 관심이 증명된 만큼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 역시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
김영욱 원장은 “직원 경험 관리부터 CS, CRM까지 올바른 환자 관리를 위한 내용을 시청자 들에게 전해주고 싶다”며 “방송에 많은 관심과 시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성공경영-환자관리편은 지난 8월 11일 방송부터 격주 월요일 13시 30분부터 덴올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방송 일정은 덴올 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덴올은 세무, 노무, 환자 관리, 직원 관리 등 치과 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각 분야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강화해 치과 경영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매년 달라지는 개정 사항을 반영해 새로운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설문 조사를 통해 실제 치과 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신규 주제도 추가 편성하고 있다.
방송에서는 질문에 참여한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보내주는 시청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덴올 ‘성공경영’의 모든 회차는 치과 종합포털 덴올 내 관련 페이지를 통해 언제든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