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김성교 대한치과보존학회 신임회장

2011.11.21 23:23:30 제470호

“국제적 위상 증진에 역점”

△소감은?
역대 회장들이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그간 보존학회는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왔다. 그분들의 뜻과 발전방향 등 큰 틀을 이어나가는 가운데 국제적인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총 동원해나가겠다.

 

△ 구체적인 방안은?
보존학회가 세계적으로 더욱 인정받기 위해서는 해외에서 학회지가 많이 읽히고, 그에 대한 올바른 평가를 내릴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이미 상당 부분 진척을 보이고 있지만 아직 100% 영문화가 이뤄지지 않은 만큼 우선 이 부분에 초점을 맞추겠다.
또한 많은 회원들이 SCI급 논문을 발표할 수 있도록 도와 국내 보존학의 높은 수준을 국제적으로 알리는 데에도 더욱 힘을 쏟겠다.

 

△ 회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국내 치과계 수준은 결코 해외에 뒤떨어지지 않는다. 이에 안주하지 않고, 학회 발전을 도모함과 동시에 해외, 그리고 제3세계와의 학술적인 동반 성장도 주도적으로 이끌 계획이다. 내년 1월에 발간될 예정인 보존학회 50년사 등 학회의 여러 가지 사업에도 많은 관심 당부 드린다.

김민수 기자

기자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