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의학 육성 및 치과산업 발전 모색

2016.08.22 14:15:17 제694호

오는 25일, 양승조 의원실 정책토론회

세계적인 인구 노령화 및 질환의 다양성으로 복지사회 구현을 위한 치의학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치과의료산업의 세계시장 점유율도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지만, 정부차원의 체계적인 정책과 연구지원이 매우 부족한 실정 속에 치의학 육성 및 산업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정책토론회가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다.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인 양승조 의원실(더불어 민주당)은 오는 25일, 한국 치의학 육성 및 산업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국회의원회관 2층 제1세미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2시간 여 진행될 이번 정책토론회는 기조발표와 패널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기조발표는 한국치과대학장·치의학전문대학원장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서울대치의학대학원 이재일 원장이 맡았으며, 이후 패널토론에는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최남섭·이하 치협) 미래비전위원회 구본석 위원장을 좌장으로, 치협 송민호 기획이사, 우송대학교 보건복지대학 송재찬 학장, 단국치대 이해형 교수, 소비자시민모임 윤명 기획처장, 보건복지부 구강생활건강과 김기석 과장이 패널로 나선다.


양승조 의원실은 “치의학 연구 및 치과의료산업 육성에 대한 장기적이고 종합적인 계획 마련이 필요하다고 생각돼, 각계 전문가를 초청한 정책토론회를 준비한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