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례로 알아보는 근관치료 핵심

2016.08.25 14:21:36 제695호

신흥, 곽영준 원장 ‘디테일 엔도’

‘곽 원장의 디테일 엔도, 엔도 잘 하고 계신가요?’를 제목으로 지난해 엔도 세미나를 진행한 곽영준 원장(연세자연치과)이 올해는 ‘곽 원장의 디테일 엔도, 엔도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로 개원가를 찾는다. 다음달 21일과 28일, 10월 5일과 8일 총 4차례로 진행되는 이번 엔도 세미나는 ‘증례로 알아보는 근관치료’를 부제목으로 증례를 통해 엔도의 고민해결에 중점을 둘 것으로 보인다.


신흥과 엘리트덴탈이 함께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신흥연수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신한얼 원장(연세더순수치과)과 신요한 원장(연세웃는아이치과)이 함께 패컬티로 참여한다.


먼저 다음달 21일 열리는 1회차 강의에서는 근관치료의 목표를 설정하고, 효율적인 근관장 측정법에 대해 다뤄진다. 세미나에서는 증례를 통해 MTA의 다양한 적용법과 상악 전치부의 근관치료법 관련 내용도 진행된다.
2회차 세미나에서는 증례를 통해 상악 대·소구치부의 근관치료에 대해 살펴보고, 근관치료에서 놓칠 수 있는 디테일한 사항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또한 러버댐, 국소마취, 멸균, 엔도 x-ray도 다룬다.


오늘 10월 5일 3회차 세미나에서는 하악 전치부, 하악 소구치부, 하악 대구치부의 근관치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될 전망이며, 모든 치료법은 증례를 통해 설명될 예정이다. 마지막 4회차 세미나가 열리는 오는 10월 8일에는 동영상을 통해 Endo의 전 과정을 살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며, Endo Time Table, 핸즈온으로 세미나가 마무리된다.


곽영준 원장은 “타 세미나를 들을 때 가장 흥미있게 들었던 강의는 증례 강의였다”며 “이번 엔도 세미나에서는 증례를 통해 근관 치료의 key point를 짚어보고, 근관치료 기구 및 장비와 이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 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서는 수강생 전원에 20만원 상당의 FKG사의 Ni-Ti 파일이 제공되는 수강 혜택도 주어진다.
세미나 등록은 덴탈세미나 사이트(www.dentalseminar.co.kr)에서 온라인으로 등록하면 된다.


◇문의 : 080-801-1577,8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