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 광고대상] “발상의 전환, 가까운 곳에 있다!”

2016.10.04 16:58:34 제699호

제10회 치과신문 광고대상, 김혜성 교수 특강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던 기발한 발상의 전환은 먼 곳에 있지 않다. 바로 여러분들의 삶 속에 숨어있다.”

 

지난달 24일 열린 제10회 치과신문 광고대상 시상식에서 공동심사위원장인 김혜성 교수(대구가톨릭대학교 언론광고학부)의 특강이 진행됐다. 이날 특강에서 김 교수는 ‘2015 칸 광고제 수상작-이색광고’를 주제로 기발한 아이어디어와 발상의 전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혜성 교수는 이날 특강에서 칸 광고제에서 입상한 총 8편의 광고영상을 소개했다. 특히 ‘눈 안감고 버티기’라는 이색 기록에 도전한 한 여자의 스토리를 담은 광고는 참가자들에게 광고의 묘미를 일깨워줬다. 김혜성 교수는 “이 초콜릿 광고는 웃음유발과 정확한 의미전달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김혜성 교수는 감동을 전해주는 광고와 사회적 문제를 재치 있게 담아낸 캠페인성 광고 등 각각의 광고가 가지는 목적에 따라 아이디어가 어떻게 실현되고, 발상의 전환이 어떻게 이뤄지는지를 예시와 함께 설명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