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철성 보철 최고 권위자 총집합

2016.10.12 10:54:16 제700호

다음달 6일, 이보클라비바덴트 제2회 BPS 심포지엄

이보클라비바덴트가 다음달 6일 연세대학교치과병원 강당에서 제2회 ‘BPS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가철성 보철 분야에서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내외 최고 연자들이 나서 BPS 의치 시스템과 그 성공적인 적용에 대한 다양한 증례를 소개한다.

 

심포지엄은 ‘성공적인 틀니 치료를 위한 필수 요건·구강상태의 정확한 이해’를 주제로 한 문홍석 교수(연세치대)의 강연으로 시작된다. 이어 조인호 석좌교수(단국치대)와 요시노부 마에다 교수(오사카대학)가 연자로 나서 각각 △총의치 제작기법의 최신 동향과 임상 응용 △How do we successfully utilize BPS in our clinical practice?를 주제로 특강을 펼친다.

 

오후세션에서는 △권긍록 교수(경희치대)의 ‘ Oral Health-Related Quali ty of Life for Elderly Edentul ous Patients’ △이훈재 원장(이다듬치과)의 ‘BPS 오버덴처 임상 증례’ △노관태 교수(경희치대)의 ‘BPS 의치 제작 단계별 핵심 포인트’ 등이 이어진다.

 

이보클라비바덴트에 따르면 BPS 생체 기능적 보철 시스템은 의치에 특화된 보철물 제작법으로, 10년 이상의 폭넓은 임상데이터가 유럽을 중심으로 축적돼 있다. 특히 BPS 시스템은 각 단계가 매뉴얼화 돼 있어 비교적 경험이 적은 치과의사도 일정 수준 이상의 완성도 높은 의치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심포지엄의 사전등록은 200명을 정원으로 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이보클라비바덴트로 문의하거나, 웹사이트(www.ivoclarvivadent. co.kr)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문의 : 02-536-0714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