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와 함께 하는 디지털 테크닉!

2016.10.12 10:55:22 제700호

덴티스, 강철구 원장·오세만 센터장 초청 세미나 개최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이번달과 다음달 디지털 테크닉으로 가을을 접수한다.

 

강철구 원장(연세메이트치과)과 오세만 센터장(한국캐드캠센터기공소)이 연자로 나서 스캐너, 3D 프린터, EXO CAD 등 다양한 디지털 솔루션을 더 스마트하게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세미나를 통해 치과 3D 프린터가 SLA 방식이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다룰 계획이다.

 

강연될 내용은 △구강스캐너 바로 알고 사용하기 A to Z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구강스캐너의 장단점 △모델스캐너 및 구강스캐너를 이용한 원데이 보철 맛보기 △3D 프린터로 임상 점프 업! 왜 SLA 타입 3D 프린터를 사용해야 하나 △EXO CAD, 기본에서 활용까지 △지르코니아 선택! 신터링과 컬러링 등이다.

 

덴티스 관계자는 “디지털 장비의 도입이 늘고 있지만, 그만큼 디지털 장비사용과 현장에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 첨단화된 시스템이지만 그만큼 기술 집약적으로 복잡하기도 하다”며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치과와 치과기공소에서 어떻게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시작으로 이번 세미나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세미나는 오는 16일 서울(덴티스 서울영업본부)을 시작으로, 23일 부산(부산치과의사신협), 30일 대구(덴티스 의료기기사업부), 다음달 27일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각각 개최된다. 등록비는 10만원이며, 홈페이지(www.dentisimplant.c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