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과학회, 일본치주병학회 참석

2016.10.25 15:16:23 제702호

교류 협정 연장, 조기영 회장 특강도

대한치주과학회(회장 조기영·이하 치주과학회)와 일본치주병학회(회장 이즈미 유이치)간 학술 및 인적 교류가 계속된다.


치주과학회 조기영 회장과 최성호·구영 부회장 등 임원진은 지난 7~8일 개최된 제59회 일본 니가타시에서 개최된 일본치주병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참석했다.


조기영 회장의 특강은 물론, 일본치주병학회와의 협정서 연장을 위한 조인식도 진행됐다. 양 학회는 연구에 필요한 자료교환 및 공동 연구 추진, 상호 연구자 교류 등을 목적으로 3년마다 협정서를 체결하고 있다. 3년 연장에 다시 한번 합의한 양 학회는 “앞으로도 학술교류 및 협력관계를 공고히 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조인식 후에는 조기영 회장이 일본치주병학회 추계학술대회 특강연자로 연단에 올랐다. ‘Current Status of Periodon tal Health in the Republic of Korea’를 주제로 한 발표에서 조기영 회장은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한국 사회에서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치주질환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보험제도에 따른 의료 이용 양상 변화, 전신질환과 치주질환의 관계에 대한 연구 등을 소개했다. 특히 ‘잇몸의 날’을 중심으로 대국민 홍보활동에 나서고 있는 치주과학회의 활동을 소개하며, 잇몸의 날이 치주병 예방과 홍보에 있어 전세계적인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