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치대 치주과학교실 임플란트 연수회

2016.10.25 15:18:40 제702호

실습 통한 임상실력 향상 기대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치주과학교실(주임교수 신현승)이 학생 대상 임플란트 연수회를 개최해 호응을 얻었다.
지난 13일 단국치대 임상전단계 실습실에서 진행된 이번 연수회는 신현승, 박정철, 조인우 교수 및 전 의국원과 본과 3학년 학생 71명 전원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회는 네오바이오텍의 지원으로 임플란트용 모델에 픽스처를 식립해 볼 수 있는 실습이 진행됐다. 네오바이오텍 대표이자 단국치대 동문이기도 한 허영구 원장이 직접 실습을 참관하고 후배들에게 다양한 임상지식과 경험을 전달하기도 했다.


신현승 교수는 “변화하는 임상 지도 방식 및 치의학 교육의 트렌드에 발맞추어 학생들에게 임플란트 술식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며 연수회의 취지를 밝혔고, 박정철 교수 또한 “여러 가지 새로운 교육 플랫폼을 통하여 피드백이 원활하게 이뤄지게 해 교육자 주도의 실습 교육을 피교육자 주도로 변화 시키고자 한다”며 남다른 의지를 피력했다.


실습에 참여한 학생들 또한 “임플란트와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가장 흥미로운 실습이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실습을 지도한 조인우 교수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임플란트 엔진, 키트부터 차근차근 설명하며 진행한 것이 학생들의 호응을 얻는 요소가 됐다”고 덧붙였다.


단국치대 치주과학교실에서 주최하는 임플란트 실습은 2013년 시작돼 올해로 7회째를 맞고 있다. 학생들의 임상능력을 고취한다는 목표로, 매년 2회 이상 교과 외 과정의 임플란트 연수회를 진행,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