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모터 핸드피스 ‘ELEC’ 인기

2016.10.31 17:18:58 제703호

마이크로엔엑스, 부산대치과병원 납품 성과

(주)마이크로엔엑스가 생산하고 있는 전기모터 핸드피스 ‘일렉(ELEC)’이 최근 부산대학교치과병원 보철과에 공급을 시작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일렉은 지난 2014년 하반기 판매를 시작해 현재까지 누적판매 1,800대를 돌파했으며, 제품력을 인정받아 서울치과의사신협 측과도 공동구매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크로엔엑스 측은 “부산대치과병원을 시작으로 경북대치과병원, 경희대치과병원, 서울대치과병원 등 주요 치과대학병원에 데모 및 납품을 진행 중에 있다”며 “향후 보건소와 군병원 등에도 스펙 작업을 추진 중에 있어 향후 전기모터 보급률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기모터 핸드피스의 가장 큰 장점은 강력한 파워로 보철물 삭제력이 매우 우수하고, 회전속도(rpm)를 숫자로 컨트롤 할 수 있다. 저속에서도 높은 파워를 유지할 수 있어 미세부(마진 등) 삭제에 아주 유용하다는 것. 부산치대병원 측도 이 같은 장점을 고려해 제품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로엔엑스 하태선 이사는 “일렉은 정밀한 프랩이나 마진을 정리할 때 치아 표면을 깔끔하고 정교하게 다듬어내 보철물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며 “특히 CAD/CAM 사용 시 적합도를 높여줘 시간과 비용적인 면에서도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문의 : 054-976-0011

 

신종학 기자/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