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경희치대인상에 이병도 동문

2016.11.28 14:06:19 제707호

지난 21일, 경희치대동창회 정기총회…재학생 8명에 장학금 전달

경희대학교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 동창회(회장 안민호‧이하 경희치대동창회)가 지난 21일 서울 명동에서 제45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안민호 회장을 비롯해 정재규 고문, 장학회 김세영 이사장, 경희치대 황의환 부학장 등을 비롯한 50여명의 동문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안민호 회장은 인사말에서 “내년 개교 50주년을 맞이해 기념 골프대회, 학술대회 및 홈 커밍데이, 치과대학 주관으로 치과계 내외 인사를 초청한 개교 50주년 기념행사 등을 계획하고 있다”며 “이러한 행사에 동문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정기총회에서는 지난 1년간의 회무와 재무, 그리고 감사보고가 이뤄졌으며 내년도 예산안심의 또한 동문들의 만장일치로 통과됐다. 또한 경희치대 15기 졸업생인 이병도 현 원광치대 학장이 올해의 경치인상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병도 동문은 “경희치대 재학실절 많은 선후배들의 도움으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었다”며 “경치인상에 선정된 것이 과분하게도 느껴지지만, 향후 경희치대와 원광치대 더 나아가 우리나라 치과계의 발전을 선도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더욱 열심히 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재학생 8명에게 소정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하는 기념식도 열렸다. 장학금 수여자를 대표해 김형진, 양석우(본과 3학년), 이혜진(본과 1학년) 학생이 장학금을 수여받았다. 장학회 김세영 이사장은 “오늘 장학금을 수여한 모든 후배들이 더욱 열심히 노력해, 차후 동문 후배들을 배려하는 훌륭한 선배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