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풍성’ 오스템미팅, 1,800여명 시선강탈

2016.12.01 13:44:08 제708호

최규옥 회장, 4대 핵심가치 및 신제품 대거 소개

오스템미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자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오스템임플란트(회장 최규옥·이하 오스템)가 지난달 27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016 오스템미팅 in 서울’을 개최했다.

 

이번 오스템미팅에 참가한 치과의사는 현장 1,800여명, 국내외에서 덴플을 활용한 온라인 참가자 500명 등 총 2,300여명에 달한다. ‘소통’을 강조, 연자와 참가자 간 토론형 강의를 통해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심포지엄의 형태를 탈피해 심도 깊은 학술의 장을 만들었다.

 

‘왜 오스템이어야 하나?’를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오스템미팅은 지난 12년의 행사를 총정리하고, 치과계 미래상을 제시하는 자리가 됐다. 각 연자들은 오스템 제품을 활용한 롱텀데이터를 기반으로 ‘오스템만을 고집한 이유’를 자세히 밝혔다.

 

이번 학술행사에서도 라이브서저리는 단연 주목을 받았다. 조용석 원장이 ‘10년 라이브서저리 결과와 상악동 재생술의 변천 및 제안’을 주제로 그동안 시술 결과를 고찰했다. 인기 연자로 발돋움한 김용진 원장의 라이브서저리도 큰 호응을 얻었다. 화면을 통한 일방적인 전달형태가 아닌 전문가들이 패널로 나서 참가자들과 소통하는 라이브서저리를 보여줬다.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화질은 참가자들에게 최고의 몰입감을 선사했다. 그동안 오스템은 어느 곳에서 라이브서저리가 진행되더라도 Full HD급 영상을 구현했다. 이번 오스템미팅에서도 화면 질저하, 전송 딜레이 등을 원천봉쇄해 참가자들을 만족시켰다.

 

이외에도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분야별 스타연자 27명을 초청, 오스템 제품을 활용한 전문임상강연을 마련했다. 각각의 연자들은 볼룸 A, B, C 등 총 세 곳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증례별 임상 경험과 연구를 통해 체험한 노하우를 가감 없이 전달했다. 또한 오스템 제품에 대한 다양한 임상증례 및 연구결과에 대한 포스터 70여편이 전시됐다.

 

 

최규옥 회장이 직접 발표한 ‘오스템 비전 제시’도 주목받았다. 최 회장은 오스템이 중시하는 R&D, 품질, 고객, 최고지향의 4대 핵심가치를 차근차근 설명했다. 특히 ‘좋은 것은 더 좋은 것의 적’이라는 최고지향 핵심가치에 따른 신제품을 대거 소개했다. 나노 코팅 BA Surface와 △OneGuide △Smart Guide KIT △Parallel Guide KIT △K3 Power △X1 등의 신제품을 통해 오스템의 비전을 공유했다.

 

최 회장은 “오스템이 품질과 성능 등에서 글로벌 기업들과 1위 자리를 놓고 경쟁할 정도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수많은 유저 덕분”이라며 “향후에도 오스템 4대 핵심가치에 따라 보다 안전하면서도 편안한 진료를 펼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오스템미팅은 딱딱함 보다는 참가자들이 즐기면서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강의와 강의 사이, 그리고 중식시간을 활용한 문화공연이 주목을 받았으며, 강의장 외부 부스에서 참가자가 직접 참여하는 데모존도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