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Neo NaviGuide System’ 호평

2016.12.07 09:21:58 제708호

단국치대학술대회서 허영구 대표 강연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김인호, 이하 네오)이 지난달 20일 단국치대에서 열린 ‘단국치대 동창회 종합학술대회’에서 ‘네오네비가이드’를 소개해 큰 호평을 받았다.

 

단국치대 3회 졸업생이자 네오의 대표인 허영구 원장은 이날 학술대회의 연자로 초청돼 ‘네비게이션 서지컬가이드’를 주제로 강연을 펼쳐, 네오의 가이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의 임상 활용상을 선보였다.  허 원장은 가이드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는 물론, 최근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Neo NaviGuide Kit’를 소개했다.

 

오차 범위를 최대한 줄이는 것이 디지털 서지컬 가이드의 핵심요소 중 하나라고 볼 때 정확한 시술을 하기 위해서는 관련 서지컬 키트의 정교함 그리고 사용의 편의성은 더욱 강조된다. 이를 위해 네오는 최근 기존의 ‘NeoGuide Kit를 개선한 ‘Neo NaviGuide Kit’를 출시했다.

 

이 키트는 별도의 장치가 없어도 모든 드릴과 슬리브가 밀착되도록 디자인돼 있어 정확성을 높였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네오는 전시회를 통해 Neo NaviGuide Kit를 비롯해 IS-Ⅲ 등 핵심 제품을 선보였고, 핸즈온 부스를 통해 네오네비가이드 시스템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네오 관계자는 “많은 관람객이 부스를 방문해 가이드 시스템을 직접 경험해 사용의 편리성과 정확성에 만족감을 표했다”며 “앞으로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핵심인 가이드 서저리와 관련해 Neo NaviGuide 시스템을 이용해 많은 치과의사들이 임플란트를 쉽고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도록 관련 연구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