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굿 디자인’ 어워드 대상

2017.01.02 14:52:50 제712호

디자인 뿐 아니라 기능성과 경제성 등 종합적 평가

오스템임플란트(회장 최규옥·이하 오스템)가 출시한 상품들이 우수한 성능과 효과, 그리고 세련된 디자인을 인정받으며 국내외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올해 출시 예정인 오스템 복합영상장비 ‘X1’은 최근 열린 ‘2016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에는 총 1,120점이 출품,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올해로 32회를 맞이한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행사로, 심사 시 단순한 디자인 평가에 그치지 않고 기능성과 심미성, 경제성까지 종합적인 평가를 내리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이번 ‘X1’의 대상 수상은 지난 2013년 유니트체어 ‘K3’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은 두 번째다. 디자인에서 ‘X1’의 가장 큰 강점은 환자가 최대한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끼면서 진단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자칫 삭막하고 딱딱할 수 있는 치과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유기적인 곡선을 최대한 살려 환자에게 친숙함을 줄 수 있도록 했으며, 치과 인테리어도 한층 돋보이게 만든다.


주 사용자인 치과의사와 스탭에 대한 배려도 놓치지 않았다. Multi-FoV를 채택해 치과에서 가장 선호하는 8×8에서부터 16×10 사이즈의 영상을 모두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더불어 15×9와 같은 대형 사이즈도 구현이 가능해, 얼마든지 원하는 사이즈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X1’은 Dental CT의 Gold Standard로 알려진 Varian 센서와 동일한 센서를 탑재해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또한 금속 제거기능이 가능해 그동안 진단을 방해해 온 보철물 등을 화면상에서 제거함으로써 노이즈 없는 깨끗한 영상 제공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X1’의 이번 대상 수상은 지난 10월 일본 최고 권위의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16’ 수상에 이은 쾌거로 수려한 디자인과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고 오스템 측은 밝혔다. 당시 일본 현지 언론에서도 ‘X1’의 수상 소식을 보도하기도 했다.


오스템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통해 오스템의 디자인과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며 “고객인 치과의사, 그리고 환자의 안정적인 치료를 통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의 결과였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