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빈 론칭 심포지엄, 오는 19일 코엑스서

2017.03.10 15:37:39 제721호

성공적인 임상 ‘타이밍을 잘 잡아야’

치의학 임상연구 및 온오프라인 교육 웹사이트 ‘덴탈빈’이 오는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첫 론칭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It's All About Timing’을 슬로건으로 디지털 서지컬 가이드, 임플란트 외과, 보철, 교합 등 다양한 분야를 9명의 연자들이 토론과 심도 있는 강의로 채워질 예정이다.

 

덴탈빈 관계자는 “기존에 보지 못한 새로운 강연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 최고의 연자들이 같은 주제로 서로 다른 임상노하우를 공개하고,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첫 번째 세션은 최근 치의학 분야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디지털 서지컬 가이드’가 다뤄진다. 이 세션에서는 이수영 원장(서울라인치과)과 서상진 원장(예인치과), 김희철 원장(W화이트치과), 김용진 원장(일산앞선치과) 등 4명의 연자가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이들은 서지컬 가이드의 발전 과정과 그 유용성에 대해 살펴보고, 국내외 유수의 임플란트 회사에서 출시되고 있는 각종 서지컬 가이드 시스템을 비교분석해 줄 계획이다.

 

두 번째 세션은 임플란트 수술 분야로, 좀처럼 한자리에서 볼 수 없는 조용석 원장(22세기서울치과)과 전인성 원장(서울H치과)이 ‘발치 후 즉시 식립’이라는 주제로 배틀 형식의 강연을 이어간다.

 

전인성 원장은 이번 강연에서 막연히 생각했을 때 발치 후 즉시 식립의 단점이 실제적으로 의미가 많지 않다는 점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조용석 원장은 임플란트 수술의 중요한 개념 중 하나인 ‘환자의 자연치유능력에 기초를 한 수술’을 추구하기 위해 가능한 천천히 임플란트 시술을 하는 장점을 보여주고 지견을 피력할 예정이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임플란트 보철이 다뤄진다. ‘Timing of form screw access hole on occlusal surface’란 공통주제를 가지고 김세웅 원장(22세기서울치과)과 김기성 원장(남상치과)이 배틀 토론을 펼친다.

 

김세웅 원장은 fixture level 인상 채득 후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보철물의 타입 중 유지관리 문제를 고려한 combination type 보철물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을 이어 나간다.

 

김기성 원장은 internal connection을 갖는 임플란트에 SCRP 보철방식을 서로 조화롭게 사용할 수 있는 팁을 제공한다. 김 원장은 임플란트 구조물 중 screw hole이 갖고 있는 다양한 임상적인 의미를 살펴봄으로써 임플란트 보철물 제작 시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출 것으로 보인다.

 

이어 ‘이제는 임플란트에서도 교합을 정리해야 할 Timing’을 주제로 장원건 원장(치과마일스톤즈)의 강연이 준비돼 있다. 그는 임플란트 보철물의 교합을 어렵게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고민해보고, 매일 임상에서 어떻게 진단하고, 어떻게 해석하는지, 어떤 교합으로 치료할지 등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갈 예정이다.

 

덴탈빈 측은 “이번 심포지엄은 주제 선정부터 심혈을 기울여 장기간 준비해 왔다”며 “기존에 보지 못한 새로운 형식과 재미를 더한 만큼 많은 이들이 함께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070-4644-8466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