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다로운 크랙-구취, 진단부터 관리까지

2017.05.22 17:46:51 제731호

아이오바이오, 다음달 12일 세미나

(주)아이오바이오(대표이사 윤홍철)가 다음달 12일 ‘크랙 & 구취’ 세미나를 개최한다. 올 들어 처음 선보이는 아이오바이오의 이번 세미나는 곽영준 원장(연세자연치과)과 이병진 교수(콩세알튼튼예방치과치과의원)가 연자로 나선다.

 

곽영준 원장은 ‘뜨거운 감자! Cra cked tooth’를 주제로 개원가의 골칫거리인 크랙을 다룬다. 크랙의 진단과 예후, 큐레이펜(Q-raypen)을 활용한 환자와의 소통법을 다룬다. 이병진 교수는 ‘구취측정기의 활용’을 주제로, 생리적 구취와 병리 구취를 소개하고 브레스뷰(Breathview)를 통한 진단법, 큐레이 장비를 이용한 입 속 세균 확인법-구취 검진법 등을 소개한다.

 

첨단 진단장비로 각광받고 있는 큐레이펜은 입 속 세균이나 크랙 관찰이 가능한 큐레이 기능 뿐 아니라 일반 구강카메라 기능도 가지고 있는 스마트 카메라이며, 브레스뷰는 호기가스측정기 트윈브리서를 활용한 구취 진단 시스템이다.

 

아이오바이오 관계자는 “의료분쟁이 끊이지 않는 크랙과 현대인들의 고민 중 하나인 구취문제를 어떻게 풀어낼지 고민하고,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첫 세미나 주제를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추후 개최될 아이오바이오 세미나 또한 임상에서 치주, 보철, 정기관리, 구취치료 등 진단 및 관리술식에 적용하는 방안을 소개하고 치과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기획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달 12일 오후 7시부터 강남토즈타워점에서 진행되는 ‘크랙 & 구취’ 세미나는 9일까지 선착순 20명(등록비 3만원) 접수를 받는다.

 

◇문의 : 02-561-5101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