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허성주 공직치과의사회 신임회장

2011.04.04 13:25:39 제439호

개원가와 더불어 상생하겠다

“공직과 개원가가 윈윈,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공직지부 허성주 신임회장은 ‘대화와 소통, 그리고 미래’를 모토로 공직지부를 이끌어 가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공직이 발전해야 치과계 위상이 높아지고 개원의도 잘 된다. 또한 개원의들이 존경받아야 공직도 발전할 수 있다”고 재차 강조했다.


치과계에서 공직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겠다는 의지도 내비쳤다. “현재 치협 주도로 이뤄지고 있는 치과의사 인력수급에 대한 연구에 공직도 적극 참여해 연구와 논의를 이뤄가겠다”면서 “현재 우리나라의 상황에서 적정 인력에 대한 연구를 통해 치과계 미래를 설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무한경쟁으로 내몰리고 있는 치과계에서 공직의 미래는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글로벌 경쟁시대에 대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가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분원설립으로 개원가와 마찰을 빚는 소속 기관들이 있는 등 대내외적으로 풀어나가야 할 문제가 많은 시기, 대화와 소통을 강조하고 나선 허성주 신임회장의 행보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영희 기자

기자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