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간 꾸준히 사랑받는 에칭제

2011.04.04 13:42:19 제439호

더존월드 ‘Ultra-Etch’

더존월드(대표이사 이계우)의 에칭제 ‘Ultra-Etch’가 미국 임상저널 Clinical Research Associates Newsletter로부터 20년 연속 ‘Can’t Live Without’ 제품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Ultra-Etch’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고 있다. 우선 ‘Ultra-Etch’는 Semi-Gel 타입의 에천트로써 뻑뻑하지도 않고 흐름성이 지나치지도 않은 최적의 점도로 원하는 면만 정확히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모세 작용을 촉진하는 물리적, 화학적 성질 때문에 교합면의 열구까지 투과 가능하며, 간편하게 세척된다.

 

뿐만 아니라 Ultra-Etch는 유일한 자체 억제성 에천트로써 최적의 에칭 깊이인 1.9㎛를 형성 후 그 이상 반응하지 않는다. 이 점이 중요한 이유는 본딩제가 침투하는 깊이는 최대 2.1㎛인데 그 이상 깊이로 에칭이 돼버리면 본딩제가 침투하지 못하는 그 공간에 의해 지각과민을 초래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한 개원의는 “Ultra-Etch는 치료하고자 하는 곳에 도포했을 때 흘러내리지 않고 원하는 부분에 그대로 유지가 돼 진료 시 아주 편리하다”고 추천했다.  

 

김민수 기자/kms@sda.or.kr

기자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