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부, 장애우학교 행복 나누기

2017.12.05 11:19:08 제756호

지난 22일, 경기 광주 한사랑학교 찾아

경기도치과의사회(이하 경기지부)가 지난 22일,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한사랑학교를 찾아 ‘장애우학교 행복 나누기’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한사랑학교는 장애학생들의 사회적응 능력과 교육 성취도 신장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설립·운영하는 특수학교로,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총 20학급 89명의 학생이 재학중이다.


구강검진·상담 및 무료진료를 시행하고, 이동치과 진료버스에서는 발치, 스케일링, 레진 등 구강질환에 대한 무료 치료도 진행됐다. 또한 학급마다 전동칫솔을 전달한 것은 물론, 구강보건 애니메이션을 상영하고 구강건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했다.


이번 봉사에는 경기지부 임원진과 스탭, 광주분회 최민철 회장과 김동범 부회장도 동참했다.


경기지부 최유성 회장 직무대행은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과 선생님들께 도움이 됐길 바란다”면서 “궂은 날씨에도 참석해주신 봉사자들게도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사랑학교 송태희 교장선생님 또한 “치과에 갈 기회가 많지 않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면서 “주말도 아닌 평일에 귀중한 시간을 내준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한편, 경기지부는  2014년 김포 새솔학교를 시작으로 남양주 경은학교, 수원 자혜학교에 이어 올해 광주 한사랑학교까지 4년째 ‘장애우학교 행복 나누기’ 의료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