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의 필수항목만 ‘콕콕’

2017.12.05 11:24:15 제756호

연세치대 임상강연회, 오는 10일

연세대학교 치과대학(학장 김광만·이하 연세치대)이 주최하고 동대학 치의학교육원(원장 송제선·이하 교육원)이 주관하는 ‘연세치대 2017 임상 강연회)가 오는 10일 연세대학교 의생명연구센터 유일한홀에서 개최된다.

 

이날 강연회는 개원의라면 꼭 알아야할 다양한 임상 노하우가 공유될 예정으로, 연세치대 교수 및 연세치대 출신 연자들의 강연이 마련될 예정이다. 총 3개 세션으로 나뉜 이번 강연회 첫 번째 세션은 ‘치과에서 보툴리눔 독소와 필러의 적용’을 주제로 김희진 교수와 김성택 교수가 강연을 펼친다.

 

김희진 교수는 얼굴 미용술식과 관련된 임상해부학적 지식을 공유하고, 김성택 교수는 이갈이 및 안면통증 환자에서 보툴리눔 독소의 적용에 대해 다루게 된다. 이어 ‘임플란트 주위염’ 세션에서는 김성태 교수가 ‘치료계획단계에서 고려사항과 적절한 처치’를, 이중석 교수가 ‘임플란트 주위염 예방을 위한 Anatomical restoration’을 각각 진행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신유석 교수와 곽영준 원장이 연자로 나서 각각 ‘간접수복물 종류에 따른 시멘트 잘 골라 이용하기’와 ‘근관치료 최고의 무기-Hand file’을 통해 본존치료 관련 임상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교육원 송제선 원장은 “이번 강연회는 미용치과, 임플란트 보존 등 관련 전문가들의 축적된 임상 노하우와 최신 지견을 통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랐다.

 

◇문의 : 02-2228-3020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