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가이드, 투명교정까지 디지털 완전정복

2018.01.11 16:17:52 제761호

덴티스, 상반기 디지털 맞춤 세미나 기대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올해 상반기 다양한 디지털 덴티스트리 관련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다. 덴티스는 3D 프린터 ‘ZENITH(제니스)’의 성공에 이어, 디지털 가이드 솔루션 ‘SIMPLE GUIDE Plus(심플 가이드 플러스)’까지 시장에 안착시키면서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선도기업으로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특히 Global Dental Implant Academy(이하 GDIA) 발족 후 글로벌 연자들과의 치의학, 임플란트학의 정보교류를 비롯해 온라인 교육 사이트 ‘덴탈빈’과의 협업으로 더욱 활발한 국내 학술 세미나를 기획, 운영하고 있다.

 

 

먼저 이번달에는 치과기공사를 대상으로 3D 프린터 ‘ZENITH’ 활용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20일 대구 본사를 시작으로 다음달 3일은 서울, 3월 24일 대전, 4월 7일 광주 등 전국순회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3D 프린터의 활용 방안을 알아보고, 빠르고 정확한 기공기의 기본을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연자로는 ZENITH를 사용해 PFM과 템포러리를 제작하고 있는 이기봉 소장(센트릭치과기공소)과 김문선 소장(진흥치과기공소)이 나설 예정이다.

 

‘SIMPLE GUIDE Plus’ 핸즈온 세미나는 오는 20일 덴티스 대구 본사를 시작으로 다음달 24일 서울, 3월 17일 부산, 3월 24일 대전, 4월 7일 광주 등 마찬가지 전국에서 진행된다.

 

세미나에는 SIMPLE GUIDE Plus 개발자인 서상진 원장과 이수영 원장이 전면에 나서 SIMPLE GUIDE Plus 솔루션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는 물론, 이를 활용한 다양한 케이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덴티크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가이드 디자인 실습과 CT와 스캔 데이터 정합 및 플래닝까지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후 키트를 이용한 가상 모의 수술까지 디지털 가이드의 모든 과정을 핸즈온으로 마스터할 수 있다.

 

또한 ‘DICAO(덴티스 투명교정 연구소)’ 주관으로 ‘투명교정 임상 & 기공 아카데미’ 2018 봄 학기가 오는 3월 24일~25일 양일간 DICAO 세미나실(서울 금천구)에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매뉴얼 기공과 디지털 기공 모두에 필요한 투명교정의 원리와 실전을 한 자리에서 배울 수 있다.

 

한편, 덴티스는 올해 디지털 세미나 외에도 GBR 포럼 및 GIDA 심포지엄까지 다양한 학술행사를 마련,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덴티스 측은 “실제 임상에 적용 가능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문의 : 02-919-8312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