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식립부터 보철 완성까지

2018.02.05 15:08:50 제764호

오스템, 오는 24일부터 ‘Master Course’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오는 24일부터 서울 가산동 오스템 AIC 연수센터에서 ‘Master Course’를 시작한다.
서울에서 진행되는 마스터 코스는 손영휘 원장(e좋은치과)과 김용진 원장(일산앞선치과), 정찬권 원장(에이블치과)이 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세 연자는 총 3개로 구성된 각 코스의 디렉터를 맡는다.

 

베이직 파트는 손영휘 원장, 임플란트 수술 심화 과정은 김용진 원장이 진행하고, 보철 심화 과정은 정찬권 원장이 담당한다. 또한 노관태 교수(경희치대)가 특별연자로 나서 특강도 진행한다. 더불어 3개 파트에는 10여명의 패컬티가 함께 한다.

 

총 24회로 진행되는 마스터 코스는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모두 아우른다. 임플란트 소개를 비롯해 기본 개념, 상악동 수술, 연조직 및 경조직 처치법, 심화된 보철 강의까지 다뤄진다. 또한 구강모델 상에서의 임플란트 식립과 보철 실습, 돼지 족을 이용한 실습까지 진행되는 등 폭넓고 다양한 핸즈온 실습으로 실질적인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

 

특히 연수회 참가자들이 직접 시술할 수 있는 라이브 서저리가 두 차례 진행된다. 베이직 파트는 하악구치부 1~2개 임플란트 식립을, 수술 심화 파트에서는 상악동과 GBR, 전치부 등 고난이도 케이스의 수술을 직접 시술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오스템 관계자는 “마스터 코스의 목표는‘Do Implant Yourself (DIY)’”라며 “그동안의 임플란트 교육시스템과 달리, 반복학습으로 연수회에 참가하는 임상의들이 식립부터 보철까지 임플란트의 모든 과정을 독립적으로 시술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마스터 코스의 궁극적인 목표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스템 마스터 코스는 지난 1월과 2월에 이어 다음 달에는 부산, 오는 4월에는 서울 등에서 매월 코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문의 : 070-4394-9913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