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구인구직특위, 스탭 임금통계 상세 분석키로

2018.03.19 16:28:30 제769호

SIDEX서 구인구직 만남의 날 준비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이상복·이하 서울지부) 구인구직특별위원회(위원장 기세호·이하 구인구직특위) 8차 회의가 지난 12일 서울지부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구인구직특위는 이날 위원회에서 MOU를 체결한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중구새일센터)와 업무협력 방안에 대해 검토했다.


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에 대한 강사지원 및 운영방안, SIDEX 현장에서 운영예정인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등에 대해 조율했다. 특히 1대1 현장면접을 통해 재취업을 희망하는 치과위생사 및 간호조무사와 구인을 희망하는 치과를 매칭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처음 시행하는 방식인 만큼 원활한 운영을 위해 중구새일센터와도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구인구직과 관련 회원 인식 개선 방안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구인구직특위는 회원 홍보자료 제작방향에 대해서도 검토했다. 김중민 간사는 “병원경영, 환자와의 관계, 직원과의 관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상담에 활용할 수 있는 자료를 만들고자 한다”면서 “4대 보험 대납 관행, 실업급여 부정수급 등 구인현장에서 원장 및 직원들의 인식개선이 필요한 중요 사안에 대해 강조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위원들은 고문노무사의 검수를 거쳐 회원들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자료를 구축하는 방안을 검토키로 했다.


한편, 지난 연말 서울지부 전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분석방법에 대한 의견도 오갔다. 일반적인 내용은 이미 본지를 통해 공개된 상황, 그러나 회원들이 가장 관심있어 할 연차별 연봉수준에 대해서는 보다 면밀한 분석을 진행키로 했다. 특위는 치과의료정책연구소에 의뢰해 10년 전 치과계 임금수준, 타 직종과의 임금격차 등에 대해 심도있는 분석을 의뢰한다는 계획에 의견을 모았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