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HI Bite Coping’ 인기 상승

2018.04.02 14:05:01 제771호

임플란트 인상·바이트·대합치 채득을 한번에!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최근 출시한 ‘HI Bite Coping(하이 바이트 코핑)’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이 높다. 

하이 바이트 코핑은 임플란트 Impression Coping의 번거로움과 불편함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 바이트 트레이를 사용해 Impression 및 바이트를 한 번에 쉽고 정확하게 채득할 수 있다. 하이 바이트 코핑은 △Ø4.5(Pink) △Ø5.5(Yellow) △Ø6.5(Blue) 등과 같이 색상별로 직경 확인이 가능하고, 깊게 식립된 임플란트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Gingival Height로 구성돼 있다. 

특히, Transfer type impression coping으로 Convex Type의 Cuff부를 구현했고, 인상 후 인상재 내의 재장착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Tapered 각도 2°를 적용했다. 하이 바이트 코핑을 사용할 때는 Post Height를 3㎜로 구현해 간편한 인상 채득뿐만 아니라 코핑의 제거 없이도 손쉽게 바이트 채득이 가능하다. 

또한 플라스틱 트레이 제작 및 별도 대합치 인상을 하지 않아도 돼 체어 타임을 현저히 감소시킨다. 이와 동시에 환자별 교합 상태에 맞는 Cuff를 선택하고, 각 Cuff에 맞는 전용 스크루가 구비돼 있어 인상 채득 시 픽스처 체결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최종적으로 임플란트 보철과 잇몸의 우수한 정합을 보인다.

덴티스 관계자는 “하이 바이트 코핑의 이 같은 장점들이 알려지면서 제품 구매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하이 바이트 코핑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에 힘입어 ‘HI Scan Healing Abutment’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