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PRODUCT] 아이비덴탈 'InterOss'

2018.04.16 15:44:55 제773호

임상결과로 확인된 뛰어난 골이식재
철저한 품질관리와 제조 공정…호주 청정지역 원재료 사용

임상결과로 확인된 뛰어난 골이식재

철저한 품질관리와 제조 공정…호주 청정지역 원재료 사용

 

미국 SigmaGraft사에서 제조하고 아이비덴탈이 판매하는 이종골 이식재 ‘InterOss’가 뛰어난 가격경쟁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호주 청정지역에서 키워진 소뼈만을 원재료로 사용하고 있는 ‘InterOss’는 세계 최고 수준의 생산과정을 거쳐 탄생한 제품이다. 그 결과 더욱 다양하고 복잡한 미세구조를 실현, 내부 표면적에서 경쟁사 제품 대비 10% 이상 더 넓은 이종골 이식재를 만들어냈다.  [편집자주]

 

 

다단계 저온 제조과정 통한 고순도 정제

이종골 이식재를 제조하는 과정에서는 독성을 없애기 위해 산으로 세척하고 열을 가해 동물 뼈를 태우게 된다. 이때 중요한 것은 열을가하는 과정에서 배출되는 가스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컨트롤하는가이다. 이 컨트롤 능력에 따라 골이식재 미세구조에서 차이가 나타나기 때문. ‘InterOss’의 경우 SigmaGraft사의 다단계 저온 제조과정을 통해 고순도로 정제된 제품이다. 높은 열을 가해 뼈를 태운 뒤, 열을 아주 조금씩 낮추면서 발생하는 가스를 효과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다.

 

이렇게 탄생된 ‘InterOss’의 거대구조는 경쟁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동등 이상의 수준을 자랑하며, 미세구조의 홈은 더 많아 내부 표면적이 10% 이상 월등하다는 게 아이비덴탈 측의 설명이다. 제품이 쉽게 부스러지지 않고, 우수한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는 것도 이때문이다.

 

특히 ‘InterOss’의 특화된 기공구조는 2.0g 기준 최대 8.0cc에 이르는 차별화된 볼륨을 자랑한다. 덕분에 골이식 후에도 Bone Chip이 소실되거나 볼륨이 축소되지 않고 골화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같이 볼륨의 축소를 효과적으로 방지한다는 것은 파골세포가 활동할 수 있는 더 넓은 기반을 제공, 신생골 형성속도와 골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호주 청정지역에서 키운 소만을 원재료로 사용

‘InterOss’는 호주 청정지역에서 키워진 소의 뼈만을 사용한다. 이를 위해 SigmaGraft사는 호주 청정지역 축산농가와 계약을 맺고 있다. 또한 소뼈의 경우 겉의 딱딱한 부위와 상대적으로 무른 내부의 해면골로 이뤄져 있는데, ‘InterOss’의 경우 해면골 부위의 뼈만을 골라 재료로 사용하고 있다. 이와 같은 원재료 선별 및 제조공정은 ‘InterOss’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정직하고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

‘InterOss’의 또 다른 특징은 거대구조와 미세구조의 중간 크기에 해당하는 Mesopore에 있다. ‘InterOss’에는 Mesopore가 뚜렷하게 형성돼 혈액은 물론 골세포와 성장인자 등을 빠르게 흡수한다. 여기에는 SigmaGraft사의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과 공정과정이 큰 역할을 한다.

 

SigmaGraft사는 ‘InterOss’의 기공성을 높이기 위해 의도적으로 Mesopore를 만들었다. 그 결과 신생골 형성 속도와 충분한 골량을 형성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러한 우수한 품질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공정과정에 투입하는 직원들을 철저하게 교육시키고, 기준에 맞지 않는 제품은 모두 폐기 처리하는 등 철저한 관리 제조공정을 유지하고 있다.

 

아이비덴탈 관계자는 “‘InterOss’의 품질은 제품을 이용해온 수많은 유저들의 임상결과로 입증되고 있다”며 “어떤 증례에도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가격 또한 타 제품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해 큰 부담 없이 최고 품질의 이종골이식재를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대안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의 : 070-4694-2875

 

전영선 기자 ys@sda.or.kr

 

[유저 한마디] 이대희 원장(이대희서울치과)


이종골의 A클래스, ‘InterOss’

 

지인의 추천을 통해 ‘Inter Oss’를 처음 접하고 난 뒤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사용해 오고 있다. 대부분의 이종골 이식재 제조회사가 동물뼈의 단단한 부위와 해면골 모두를 원재료로 사용하고 있는 데 반해, ‘InterOss’는 해면골만을 100%로 사용하고 있고, 원재료 역시 호주 청정 축산농가로부터 공급받는 등 믿음직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세계적 제품으로 꼽히는 경쟁제품의 1g당 표면적이 79㎡인데 반해, ‘InterOss’는 이를 뛰어넘는 88㎡를 기록, 우수한 품질을 달성할 수 있었다. 임상결과도 매우 우수하다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골이식 후 약 6개월이 경과한 뒤 신생골 형성 비율이 타 제품 대비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골이식재가 갖추어야 할 여러 조건도 만족하는 제품이다. 불순물이 없어야 하고, 공정관리가 철저하게 이뤄져야 한다. 또한 거대기공과 미세기공이 열려 있어야 골흡수도 빠르고 신생골 형성도 효과적인데, ‘InterOss’의 경우 이와 같은 조건을 충족하고 있다. 국내에 출시되고 있는 이종골 이식재 가운데, A클래스에 속하는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