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가성비 최강 ‘i500’ 판매 본격화

2018.08.09 17:29:05 제788호

논문으로 입증된 뛰어난 정확성…연간 사용료 제로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이 판매하는 메디트 구강스캐너 ‘i500’의 뛰어난 가성비가 주목 받고 있다. 네오에 따르면 구강스캐너 ‘i500’은 한국의 진료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디지털 장비. 그동안 많은 사용자가 외산 장비의 연간 사용료로 구매 이후에도 매년 적지 않은 부담을 느끼고 있었지만 ‘i500’은 이를 과감히 없애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비용까지 무료로 진행하는 등 파격적 혜택으로 한국 치과의사들의 니즈를 공략하고 있다.

 

품질적인 측면에서도 ‘i500’은 주목받을 만하다.‘i500’에는 2대의 고속 카메라가 탑재돼 빠르고 효율적인 스캔을 구현한다. 고해상도, 고정밀 스캔이 가능해 프랩된 치아의 마진을 쉽게 구별할 수 있다. 더불어 연조직과 치석, 치아를 정밀하고 생생한 컬러의 스캔 이미지로 표현한다. 실제로 2015년 ADA Professional Product Review에 게재된 논문에 따르면 싱글 크라운 기준 정밀도는 4.2μm (±0.49μm)로 매우 우수한 것으로 입증됐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조화도 뛰어나다. 스캔 소프트웨어의 직관적인 UI를 통해 스캐닝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교합면 분석, 자동 교합 기능을 제공하고, 간단한 바이트 스캔으로 교합을 자동 정렬할 수도 있다. 또한 특정 스캔 영역에 잠금을 설정해 다시 스캔이 되지 않도록 하는 잠금 기능이 있어 스캔 용량을 조절할 수 있고, 중요 부위의 재스캔 시에도 불필요한 부위의 스캔 없이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MEDIT LINK’를 활용한 치과기공소와의 데이터 공유는 ‘i500’의 또 다른 강점이다. 오픈 캐드캠 시스템인 ‘i500’의 스캔 파일을 ‘MEDIT LINK’를 통해 원하는 치과기공소와 손쉽게 공유하고 보철물의 제작 진행 상황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기공 청구서를 자동으로 저장 및 관리하는 결제관리 시스템과 스캔 유형, 환자 방문율, 비용, 주문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도 향후 추가될 예정이다.

 

네오 관계자는 “네오의 플랫폼 비즈니스에서 ‘i500’과 연계된 다양한 프로모션이 가능하다”라며 “데모 등의 방법을 통해 ‘i500’의 특징을 부담 없이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