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대구치’ 임플란트 식립 성공위한 선택

2018.08.14 11:55:47 제788호

메가젠, AnyRidge ‘S2 Option’ 출시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가 제2대구치 임플란트 식립 성공률을 높이는 ‘S2 Option’을 출시했다. 메가젠 측은 “통계에 따르면 제2대구치 임플란트 식립 성공률은 일반 임플란트 식립 성공률보다 약 10% 정도 낮은 걸로 조사 됐다”며 “이는 개원가의 적지 않은 고민이 되고 있다”면서 S2Option을 개발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제2대구치는 특성상 저작 중에 강한 교합력을 견뎌내야 하기 때문에 파절이 일어나기 쉽다. 이에 S2Option은 ‘Double connection’ 컨셉을 적용해 Fixture와 Abutment 간의 강력한 결합을 통해 외부 측방 교합력에 대한 저항력을 강하게 하고 보철물 Sinking Down 현상을 방지한다.

 

제2대구치의 강한 교합력을 견디기에는 저작 강도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Zirconia가 파절되거나 Zirconia crown과 Zirconia abutment 사이의 분리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S2Option은 더욱 발전된 Ti-insert로 Fracture 저항력을 강화시키고 Zirconia와 abutment간의 결합력을 향상시켜 파절 및 분리현상을 최소화 한다.

 

일반적으로 상악 제2대구치는 골질이 불량하거나 제한된 높이를 보이며, 하악 제2대구치는 치조골의 신진대사에 중요한 혈액 공급량이 적을 뿐만 아니라 치조골의 높이가 제한적이다.  S2Option은 불량한 치조골에서도 우수한 초기 고정력, 충분한 골유착 면적 등 탁월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메가젠의 AnyRidge와 함께 사용돼 기능이 극대화 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메가젠 측은 “S2Option 출시로 제2대구치에서도 내구성과 효과적인 골유착을 통해 장기적인 안정성 보장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제2대구치를 비롯해 최후방 임플란트의 성공률을 보다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