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D/CAM 보철, 기초부터 실전까지

2018.08.14 11:53:44 제788호

오스템, One-Day 보철 세미나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지난 6월 16일과 17일 양일 간 서울 AIC에서 ‘CAD/CAM을 활용한 One-Day 보철’을 주제로 CAD/CAM 보철수복 세미나를 진행했다. 올해 2회째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이수영 원장(서울라인치과)이 디렉터를 맡고, 김태은 원장(소중한치과) 등이 패컬티로 참여했다.

 

이수영 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오스템에서 제공 중인 CAD/ CAM Solution에 대해서 자세하게 다뤘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CAD/CAM 보철수복에 관심 있는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CAD/CAM 활용에 초점을 맞췄다”며 “이론 강의 및 핸즈온 실습 등을 통해 참가자들이 실전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임상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세미나에서는 CAD/CAM 장비에 대한 소개 및 사용방법을 비롯해 CAD/CAM 수복물을 위한 치아삭제, CAD Design, 수복물 Cementation 등 보철진료에 필요한 모든 부분의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제시됐다.

 

특히 심미수복물 제작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IPS e.max CAD 수복재료를 핸즈온을 통해 직접 제작해 봄으로써 참가자들로부터 호평받았다.

 

세미나에서는 오스템의 치과용 밀링머신 ‘One-Mill 4x’의 사용법은 물론, 관련 임상사례가 다양하게 소개됐다. 두 명의 연자는 OneMill 4x를 통해 Chair-side CAD/CAM 진료의 장점 및 특성을 쉽고 자세하게 가이드 했다. 오스템 관계자는 “앞으로 CAD/CAM과 관련된 다양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특히 Chair-side 진료영역에서 임플란트와 CAD/CAM 연계시술에 대해 집중해 강연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